"집중력 키워준다"던 열공캔디, 그 안에는 먹어선 안 되는 충격적인 성분 들어있었다

"집중력 키워준다"던 열공캔디, 그 안에는 먹어선 안 되는 충격적인 성분 들어있었다

로톡뉴스 2022-01-20 12:34:27 신고

이슈
로톡뉴스 조하나 기자
one@lawtalknews.co.kr
2022년 1월 20일 12시 34분 작성
식품 원료로 못 쓰는 성분 넣은 '사탕' 제조해 불법 수입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이 든 사탕을 해외에서 제조해 국내로 불법 수입해 판매한 일당이 적발됐다. /연합뉴스
국내에서 식품으로 사용을 금지한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으로 해외에서 사탕을 제조한 뒤 국내로 몰래 들여온 일당. 이들은 시가 20억원 어치인 17만개의 사탕을 성인용품점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 판매했다. 이들은 '먹으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는 허위과장 광고를 하며, 수험생들에게도 이 사탕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부산세관은 관세법과 수입식품안전관리특별법 위반 혐의로 수입·유통 업자 A씨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로톡 브랜드 이미지 입니다.
세관에 따르면, 이 사탕에는 식품 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데메틸타다라필(Demethyltadalafil)'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메틸타다라필은 발기부전치료제인 시알리스의 주성분인 타다라필(tadalafil)과 유사한 효과를 낸다. 하지만 심근경색과 고혈압, 두통 등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의사의 처방이 있는 경우만 복용 가능하다. 식약처에서는 국민 건강을 해칠 우려로 식품 사용금지 물질로 관리하고 있다.

기존에 '비아그라 사탕'으로 알려진 해머캔디(Hamer Candy) 등을 밀수입해 시중에 유통했던 A씨는 식약처 등 단속이 심해지며 이를 판매하기 어렵게 되자, 새로운 방안을 생각해 냈다. 이 사탕의 일부 성분과 색상을 바꾼 뒤 다른 이름을 붙여 들여온 것이다. A씨 일당은 말레이시아에서 이를 위탁 제조 후 새로운 제품인 것처럼 둔갑시켜 불법 수입했다.

그렇게 '마하캔디(Macah Candy)'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한 이 사탕. A씨 등은 정력 캔디, 성 기능 보조제 등으로 이를 광고했다. 이뿐만 아니라 '열공 캔디'라며 수험생들을 상대로도 판매한 것으로 보인다고 세관은 밝혔다.

부산세관 관계자는 "국민 먹거리 안전을 위해 국제우편·특송화물 등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SNS 등 온라인에서의 불법 유통행위를 지속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로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