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

스텔란티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 가속화

모터트렌드 2022-01-20 03:00:00 신고

 

과감하면서도 통찰력 있는 전략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모빌리티의 미래를 구현하겠다는 비전 아래 출범한 스텔란티스가 창립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 스텔란티스 그룹이 달성한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 “고객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증가에 따라 우리 산업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인류가 지구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한층 더 친환경적이면서 합리적이고, 안전한 이동수단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시기에 스텔란티스가 탄생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카를로스 타바레스는 지난 1년간 회사의 기반을 다지고 업계를 이끌어온 성과와 방향성을 공개했다.

 

 

스텔란티스는 "다양성을 근간으로, 세상이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한다"라는 기업의 목적과 가치를 정의하고 직원 및 기업이 진출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으며, 시트로엥, 지프, 마세라티 등을 포함한 브랜드에서 10종 이상의 신차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아마존, BMW, 폭스콘, 웨이모와의 협업을 통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및 팩토리 에너지, 오토모티브 셀 컴퍼니, 벌칸 에너지 솔루션과 지속 가능 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더불어, 2025년까지 30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하고 향후 18개월에 걸쳐 8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공개할 것이라 밝혔다.

 

 

카를로스 타바레스는 “신생 기업인 만큼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스텔란티스는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고 믿고 있다”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텔란티스에게 던져지는 도전들을 기회로 삼아 계속 전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텔란티스는 오는 2022년 3월 1일에 장기 전략을 발표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기업성과발표, 장기전략발표, 파트너쉽, 지속가능모빌리티

Copyright ⓒ 모터트렌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