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는 세이프티 카도 친환경!’ 포르쉐 타이칸, 세이프티 카 선정

‘포뮬러 E는 세이프티 카도 친환경!’ 포르쉐 타이칸, 세이프티 카 선정

모터트렌드 2022-01-20 02:00:00 신고

 

포르쉐 타이칸 세이프티 카가 오는 28, 29일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에서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즌의 개막전에서 공식 데뷔한다. 포뮬러 E 세이프티 카로 제작한 타이칸 터보 S는 FIA와 포뮬러 E 컬러는 물론, 챔피언십에서 경쟁하는 11개 팀 컬러까지 모두 반영해 인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이번 시즌에 참가하는 총 22명 선수들의 활약을 응원하는 ‘22’ 숫자를 통해 다양성, 공동체 같은 사회적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타이칸 터보 S 세이프티 카의 실내는 롤 케이지와 6점식 안전 벨트가 장착된 레이싱 버킷 시트와 함께, 세이프티 카 라이트를 위한 와이어 하니스, 마렐리 로거 시스템과 플래시 라이트는 범퍼에 장착했다.

 

 

소화기와 첨단 통신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ABB FIA 포뮬러 E 세이프티 카로서의 모든 요건을 충족시켰다. 드라이버는 오랫동안 포뮬러 E 세이프티 카 드라이버로 활동한 브루노 코헤이아가 탑승한다.

 

 

강력한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타이칸 터보 S는 최고출력 761마력으로 런치 컨트롤과 함께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8초가 소요되며, 최고 260km/h의 속도를 내는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다.

 

 

타이칸 터보 S는 서울을 비롯해 런던, 멕시코시티, 뉴욕, 베를린, 모나코 등 전 세계 중심 도시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유일한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월드 챔피언십의 세이프티 카로서 가장 이상적인 차량이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회장 토마스 로덴바흐는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드라이버들의 안전을 위해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다”며, “포르쉐는 공식 세이프티 카 ‘타이칸 터보 S’와 함께 안전성에 대한 기여는 물론, 포르쉐 모터스포츠에서 포뮬러 E의 중요성까지 강조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타이칸의 독특한 디자인은 혁신적인 레이스 시리즈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포르쉐의 헌신을 나타내며, 아직 모터스포츠 팬이 아닌 젊은 타겟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르쉐, 포뮬러E, 전기레이스, 세이프티카, 포르쉐모터스포츠, 타이칸, 타이칸터보S

Copyright ⓒ 모터트렌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