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감독, 아이슬란드전 소감 밝혀 "좋은 경기...손흥민·황희찬 부상 상황 살필 것"

벤투 감독, 아이슬란드전 소감 밝혀 "좋은 경기...손흥민·황희찬 부상 상황 살필 것"

국제뉴스 2022-01-15 23:03:15 신고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AFPBBNews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AFPBBNews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15일 아이슬란드전에서 완승을 거둔 가운데 벤투 감독이 손흥민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오후 8시(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에서 한국 대표팀은 5-1로 완승을 거뒀다. 

경기 후 대한축구협회(KFA)가 공개한 인터뷰에서 벤투 감독은 "좋은 경기였다. 모든 선수들이 프리시즌 중인데, 일주일 간 준비를 잘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며 "훈련에서 요구했던 것들을 잘 반영했다. 이후 일주일 전지훈련도 잘 진행해서 남은 친선경기 1경기와 최종예선 2경기를 잘 치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권창훈과 송민규 모두 우리와 함께한 지 오래된 선수들이다. 팀 스타일을 잘 알고 있다"며 "다음 주 손흥민과 황희찬의 부상 상황을 살핀 뒤 최종 결정을 내릴 것이다. 두 선수 모두 팀에 중요한 선수들이다. 합류하지 못하게 된다면 대안을 잘 찾아보겠다"고 밝혔다.

21일 열릴 몰도바와 친선경기 계획에 관련해서는 "일단 회복하는 시간을 가진 뒤 월요일부터 2주 차 전지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선발 명단 변화나 교체 계획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한다. 아직 시간이 있다. 지금까지 한 것처럼 훈련을 잘한 뒤 결정을 내리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