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공동주택 건설 현장 점검

양승조 충남지사 공동주택 건설 현장 점검

연합뉴스 2022-01-15 15:59:23

아산 공동주택 건설 현장 둘러보는 양승조 충남지사 아산 공동주택 건설 현장 둘러보는 양승조 충남지사

[충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산=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충남도는 15일 충남개발공사, 구조·시공·설계 분야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점검단을 구성해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지난 11일 광주에서 발생한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붕괴사고 관련 유사한 사고가 도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고 마련됐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이날 점검단과 함께 아산시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찾아 시공관리, 각종 자재 품질관리, 현장관리, 코로나19 대비 현황 등을 살펴봤다.

특히 구조 붕괴에 취약한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 적정 여부, 타워크레인 등 현장 시설물의 안전 여부, 거푸집 동바리의 정품사용 여부, 현장 감리자 및 안전관리자 상주 여부, 비계의 설치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도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 또는 계도를 통해 설 이전에 조치하도록 했으며, 안전 관리가 미흡하거나 부실시공 등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엄중히 조치할 방침이다.

양승조 지사는 "최근 공사 현장 안전사고로 인한 안타까운 상황이 반복되는 만큼 사업장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토대로 도내 건설 현장에서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min365@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