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FC서울, 베테랑 골키퍼 황성민 영입...계약기간 2년

[오피셜] FC서울, 베테랑 골키퍼 황성민 영입...계약기간 2년

인터풋볼 2022-01-15 14:04:05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FC서울이 골키퍼 황성민(31)을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2023년까지 2년이다.

FC서울이 다년간 K리그 무대에서 활약해 온 GK 자원 황성민을 영입하며 한층 두터워진 골문 스쿼드를 구축했다. 황성민의 합류로 FC서울은 91년생 동갑내기 양한빈과 함께 베테랑 GK라인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젊은피 정진욱(25) 백종범(21)으로 이어지는 신구조화의 위력도 갖출 수 있게 됐다.

골키퍼로서는 이상적인 188cm, 83kg의 체격조건을 보유한 황성민은 빠른 순발력을 근간으로 특유의 안정감 있는 볼처리 능력과 PK 선방력이 강점인 선수다. 황성민은 서울체고, 한남대를 거쳐 2013년 충주험멜에서 첫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3년간 충주험멜의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며 프로무대 경험을 쌓은 황성민은 이후 안산 그리너스, 제주 유나이티드, 경남FC 등을 거치며 K리그 통산 140경기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새롭게 검붉은 유니폼을 입게 된 황성민은 “K리그를 대표하는 팀인 FC서울에 입단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 많은 팬들 앞에서 축구를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올 시즌 열심히 준비해 팀이 좋은 성적을 내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며 입단 소감을 전했다.

계약을 마무리 한 황성민은 16일부터 시작되는 남해 2차 전지훈련부터 합류해 손발을 맞출 예정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