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싸움 잦아져" 금쪽이 엄마, “4살 때 아이 실수로 전 재산 배상…” (‘금쪽같은 내 새끼’)

"부부 싸움 잦아져" 금쪽이 엄마, “4살 때 아이 실수로 전 재산 배상…” (‘금쪽같은 내 새끼’)

미디어리퍼블릭 2022-01-15 11:35:23

사진=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진=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미디어리퍼블릭 = 신미희 기자] '금쪽 같은 내새끼'에서 부모의 갈등을 그대로 목격하고 엇나가는 금쪽이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안긴 가운데 금쪽이 엄마가 부부 사이가 안 좋아지게 된 이유에 대해 밝혔다.

14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이하 '금쪽같은 내 새끼')에는 엄마에게 욕설과 발길질을 하는 등 10년째 사고를 치는 14살 금쪽이의 사연이 그려졌다.

이날 금쪽이의 엄마는 군인인 남편에게 금쪽이의 문제를 상담하기 위해 전화를 했다.  고민을 의뢰한 금쪽이 엄마는 이날 방송에서 남편과 전화 통화 중 소리를 지르며 싸우는 모습으로 충격을 자아냈다. 더욱이 두 아이들이 엄마, 아빠의 통화 중 부부싸움을 고스란히 목격하고 있던 상황.

금쪽이 엄마의 “같이 양육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는 말에 금쪽이 아빠는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랑 나의 갈등 때문에 애들이 그러는 거지 애들이 무슨 잘못이 있어”라며 날을 세웠다.

이에 금쪽이 엄마가 “그럼 말이 나온 김에 나한테 불만이 뭐야. 맨날 넘어가니까 내가 잘 모른다”라고 하자 금쪽이 아빠는 “그런 식으로 넘어간 게 너라고 내가 아니라. 컴퓨터 다 때려 부수고 집안 살림 다 거덜 내고 기억 안 나”라며 소리를 질렀다. 결국 두 사람은 감정을 풀지 못하고 그대로 전화를 끊었다.

이 모습을 지켜본 정형돈이 “부부 사이에 아이들 문제로 다툼이 있냐”고 묻자 금쪽이 엄마는 “금쪽이가 4살 때 전 재산을 배상할 일이 생겼었다. 어떤 모임에 애들끼리 있는 데서 금쪽이가 매직 뚜껑을 열다가 한 살 많은 누나의 눈을 찔러버렸다. 그래서 애 치료비로 7천만 원 가량 전 재산을 배상하게 됐다. 다 남편이 모아둔 돈인데 어쩔 수 없이 집의 전세금을 빼서 갚았다. 그런 문제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부부 싸움이 더 잦았던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금쪽이 엄마는 “근데 신혼 초부터 남편이랑 되게 좀 많이 다퉜다. 서로 안 맞는 게 많으니까 대화로 풀어야 되는데 안 풀고 남편은 ‘내가 그걸 또 얘기해야 돼’ 이런 얘기만 한다”고 덧붙였다.

이 말을 들은 정형돈은 “통화상으로 보면 두 분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한다는 느낌을 받기 힘든 것 같다. 처음부터 행복하게 시작하지 못했던 결혼 생활이었던 거 같다”며 안타까워했다.

오은영 박사는 "어떻게 직진만 하냐. 어떨 때는 한발 물러설 수도 있고, 어떨 때는 내가 옳아도 상대를 위해 감정적으로 한발 물러서주는 거다. 예를 들어 10년 전에 이 부부가 겪은 비극적인 사건, 그에 대한 충분한 이야기를 나누고 위로와 공감을 해줬어야 한다. 너무 중요한 시기에 이게 빠졌던 것 같다. 이 대화를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라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그는 "사회성, 정서 발달은 후천적으로 이뤄진다. 그런데 눈 떠서 보는 부모의 사회 작용이 늘 악다구니 쓰고 이를 바득바득 갈고 싸우는 모습이면 금쪽이들이 못 배운다. 특히 만 3~4세는 사회성 발달의 기초가 만들어지는 시기다. 이때가 공백으로 빈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미디어리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3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