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 사람의 마음을 분석하는 '프로파일러' 제안 받아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 사람의 마음을 분석하는 '프로파일러' 제안 받아

미디어리퍼블릭 2022-01-15 01:59:01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 사람의 마음을 분석하는 '프로파일러' 제안 받아 사진=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 사람의 마음을 분석하는 '프로파일러' 제안 받아 사진=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미디어리퍼블릭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미디어리퍼블릭 = 신미희 기자]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범죄자의 심리에 대해 의문을 품는 김남길에게  진선규가 사람의 마음을 분석하는 일로 프로파일러를 제안했다.

14일 오후 첫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는 송하영(김남길 분)이 성폭행범을 검거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1998년 3월, 10개월 째 빨간 모자를 쓴 남성이 여성들을 성폭행하고 금품을 갈취하는 사건이 연속으로 발생했다. 경찰들이 잠복 근무에 불평을 하자 송하영은 "피해자들 생각하면 이건 고생도 아니다"라고 핀잔을 줬다.

결국 경찰들은 범인이 나타나지 않자 철수했고 송하영 혼자 현장을 지키기로 했다. 골목을 거닐던 송하영은 빨간 모자를 쓴 남성을 목격하고 그를 검거하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그는 모방범으로 드러났다. 범죄자를 보며 송하영은 "무슨 마음으로 저럴까?"라고 의아해했고 경감은 "나는 저런 쓰레기 같은 새끼들 속을 알고 싶지도 않아"라며 일축했다. 홀로 남아서도 송하영은 빨간 모자를 쓴 남자를 조용히 바라봤다.

이날 박대웅(정만식 분)은 방기훈이 최화연을 살해했다고 단정하고 강압 수사를 진행했다. 범인은 따로 있다고 직감한 송하영은 홀로 수사를 진행했다. 그러나 수사를 뒤집을만한 단서나 증거는 확보되지 않았고 이에 송하영은 국영수(진선규 분)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와 함께 현장 재감식을 했다. 그리고 현장에서 중요한 지문을 확보했다. 그러나 이 지문은 신원 조회가 되지 않아 수사를 뒤집을 증거가 되지 못했다.

송하영은 여전히 석연찮음을 느끼며 의문을 멈추지 않았다. 이를 본 국영수는 "너 그 프로파일러라고 들어봤어? 우리식으로는 범죄 행동 분석가인데 프로파일러한테 필요한 자질이 너한테 다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처럼 포기하지 않는 것, 그리고 열린 마음, 직관, 상식, 논리적 분석력, 사적 감정 분리까지 두루 필요한데 그런 건 둘째치고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감수성이다"라며 "타인에 대한 감수성이라고 이해하면 될라나"라고 했다.

이에 송하영은 감수성이 왜 필요하냐고 물었다. 그러자 국영수는 "사람의 마음을 분석하는 일이니까"라고 답했다. 그런 국영수에게 송하영은 "모르겠는 말씀만 하시냐"라고 손사래를 쳤다. 국영수는 송하영에게 책 한 권을 건넸다.

그는 "새로운 팀 하나 만들려고 준비 중인데 적임자를 찾은 거 같다. 범죄 행동 분석가는 딱 너 같은 사람이 해야 되는 일이거든"이라며 송하영에게 프로파일러가 될 것을 제안했다.

지금도 만족 중이라는 송하영에게 국영수는 "그렇게 고민도 없이 거절을 하면 나도 상처를 받는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그는 "하여간에 심중을 모르겠는 표정도 프로파일러한테는 장점이다"라며 "당장 결정 안 해도 된다. 어차피 시간이 좀 걸릴 거니까 우선은 그런 분야가 있다는 것만 알아둬라"라고 당부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방기훈은 박대웅의 강압 수사에 허위 자백을 했고, 이에 방기훈은 빨간 모자로 지목됐다. 그 결과 그는 징역 12년형을 받았고, 그렇게 수사는 종결됐다. 

Copyright ⓒ 미디어리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