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가면 혼났다는 비니와 효정의 다이어트 경험담

마트 가면 혼났다는 비니와 효정의 다이어트 경험담

바자 2022-01-14 19:16:58 신고

오마이걸의 비니와 효정이 연습생 시절, 혹독한 체중 관리로 인해 겪었던 고충을 공개했다.

덤덤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웹예능 ‘쩡이집비니’에서 걸그룹 빌리의 문수아, 수현과 삼겹살을 구워 먹던 비니와 효정. 고기 먹은 게 너무 오 오랜만이라며 눈물짓던 수현에게 “다이어트 시키는구나?”라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연습생 시절, 데뷔 초에는 다이어트를 너무 시켜서 마트도 못 가게 했다고. 효정은 45~46kg 넘어가면 ‘살 빼야 되네’, 비니는 42~44kg을 넘으면 안 됐었다고. 하지만 중요한 건 이 몸무게를 지키지 않았다는 점! 그렇다고 오마이걸이 완전히 다이어트를 포기했다는 이야기일까? 아니다. 다이어트는 누가 강요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고 강조하며 지금은 본인들이 필요한 만큼 먹고 운동하며 열심히 관리하고 있다.

다이어트 식단?

@쩡이언니 @휠링캠프 @휠링캠프
비니는 아침에 과일 주스를 200ml정도 마신다. 그러면 포만감 때문에 배가 덜 고프다고.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Qamp;A에서 다이어트에 대한 얘기를 나눈 효정은 살을 뺄 때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많이 먹기는 하지만, 닭가슴살이나 고구마를 먹자! 처럼 식단을 제한하기 보다는 먹고싶은 걸 먹되 양 자체를 줄이는 게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식단을 정해서 다이어트하면 나중에 맛있는 걸 먹었을 때 다시 살이 찌기 때문이다. 한식집에 가서 공깃밥을 먹으면 반만 먹는다든지, 치킨을 먹고 싶으면 튀긴 것보다는 구운 치킨을 먹는다든지 하는 식으로 조절한다. 그리고 배가 부른 느낌이 들면 바로 숟가락을 내려놓는다. 또 자극적이고 짠 걸 먹었거나 부은 날은 깔라만시를 물에 타서 마시고 부기를 제거한다. 이거야말로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운동 루틴

@해피투게더 4 @해피투게더 4
방송에서 일주일에 3~4회정도 아침 필라테스를 한다고 밝힌 효정. 아침에 필라테스를 하면 하루가 그렇게 개운할 수가 없다고. 또 필라테스를 하지 않는 날은 자전거를 타거나 헬스장을 방문한다. 효정이 따릉이 1년권을 3년 연속 끊을 정도로 따릉이 마니아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전날에 과식을 했다면 살도 빼고 죄책감도 덜기 위해 아침에 무조건 공복 유산소 운동을 한다. 비니는 상대적으로 운동을 열심히 하는 타입은 아닌데(‘쩡이집비니’ 핏블리 편에서 운동을 좋아해 말이 잘 통하는 효정과 핏블리 사이에서 일반인 입장으로 괴로워한 적이 있다), 아버지는 복싱, 어머니는 육상, 오빠는 유도 선수로 타고난 ‘근수저’집안이라 운동 신경이 아주 좋은 편.

필라테스 짝꿍

비니와 효정은 필라테스 짝꿍으로 유명한데, 둘이 함께 필라테스를 하면서 건강해지고 더 가까워져서 행복하게 운동하고 있다고. 서로를 북돋워 줄 수 있는 운동 메이트를 만드는 것도 많은 사람이 꼽은 건강하게 오래 운동할 수 있는 비결이다.

@쩡이집비니
@쩡이집비니
여러분, 다른 사람이 관리해 주는 거 다 부질없어요! 본인이 깨닫고 알아서 해야지, 강요한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by 비니
 
 
 


프리랜스 에디터 송명경 사진 유튜브 사진 인스타그램 영상 유튜브

Copyright ⓒ 바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