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롭탑, 조거팬츠 많이 보이는 이유 있었네

크롭탑, 조거팬츠 많이 보이는 이유 있었네

스타패션 2022-01-14 11:07:16

스트릿이 대세다. 스트리트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와 '스트릿 걸스 파이터(스걸파)' 열풍이 패션 업계에도 영향을 미친 것.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스우파 출연 댄서들이 주로 착용했던 조거팬츠, 비니, 크롭탑 등 인기가 급증하고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매출도 늘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매출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 175%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에이블리의 지난 12월 사용자 검색량 분석 결과, '스트릿' 키워드는 전년 대비 4배 늘었다. 대표적인 스트릿웨어 상품으로 꼽히는 조거팬츠는 스우파 방송 시작 직후인 9월 한달 간 15만건에 달했으며 지난달 에이블리 입점 브랜드의 조거팬츠 판매량은 전년대비 453% 증가했다. 조거팬츠를 비롯해 통이 넓고 발등을 덮는 오버핏 스타일링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비니 검색량도 1215%가량 급증했다. 비니 상품군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325% 증가하는 등 2000년대 유행했던 비니패션이 다시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이다. 

한편 에이블리 브랜드 관계자는 "스우파 스타일링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스트릿 패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