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숨고르기 들어간 분양시장...청약물량 급감

잠시 숨고르기 들어간 분양시장...청약물량 급감

리얼캐스트 2022-01-14 10:00:00 신고

새해 마수걸이 분양 속속 실시…경기 이천, 광주광역시 등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2주에 걸쳐 1만가구 이상 많은 청약물량을 쏟아 냈던 1월 분양시장은 중순을 넘어서며 잠시 숨을 고르는 모습입니다. 

이달 말 부터는 설 연휴가 시작되기 때문에 설 이후로 일정을 늦추는 곳들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여 1월 말까지 분양시장은 물량이 크게 증가하지 않을 전망입니다. 

또한, 최근 주택시장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둔화되면서 분양을 앞둔 건설사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지역에 따라 예정 됐던 물량들의 분양 일정이 기약 없이 늦어질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월 3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6곳, 총 2,735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경기 이천, 광주광역시 등에서 올해 마수걸이 분양 물량이 나옵니다. 

호반건설이 경기 오산시 세교2지구에 짓는 ‘호반써밋 그랜빌 2차’를 분양합니다. 오산 세교지구 내에 네번째로 들어서는 호반 브랜드 아파트입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오산대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분당선 연장을 통해 오산~용인 기흥 구간이 연결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집니다. 오산물향기수목원, 고인돌공원 등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학교용지 2곳이 단지 인근에 있어 자녀들 통학도 한결 수월할 전망입니다. 

동부건설이 경기 이천시 안흥동에 짓는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를 분양합니다. 단지 최상층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단지 앞으로 안흥지, 온천공원, 중리천 등 공원 및 녹지 등이 가까워 쾌적합니다.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등 기업들의 업무시설이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며 경강선 이천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 이천점을 비롯해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이 도보권에 있습니다.

보광종합건설이 광주 남구 방림동에 짓는 ‘광주 방림 골드클래스’를 분양합니다. 광주지하철 1호선 학동중심사입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로는 제2순환도로 용산IC를 통해 외곽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방림초, 봉선중, 동아여중고, 동일미래과학교 등의 교육환경이 좋고 이마트, 남광주시장, 조선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상업, 의료시설 등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도 많지 않습니다. 청약 물량처럼 월말이면 설 연휴와 가까워져 차라리 설 이후인 2월로 연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중 오픈 예정 현장은 총 4곳이며 각각 수도권 1곳, 지방 3곳 등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 럭스 오션 SK뷰(전용면적 84~143㎡, 총 1141가구) △충북 청주시 개신동 더샵 청주그리니티(전용면적 63~170㎡, 총 1191가구) △경북 포항시 흥해읍 한화 포레나 포항2자(전용면적 84㎡, 총 350가구) △경남 김해시 내덕동 김해내덕지구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전용면적 59~84㎡, 총 1040가구) 등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