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동양, 윤석열 전국 교통 인프로 구축 대선 공약에 건설산업 수혜주로 부각

[특징주] 동양, 윤석열 전국 교통 인프로 구축 대선 공약에 건설산업 수혜주로 부각

머니S 2021-12-09 09:57:46 신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8일 교통 인프라 구축과 재정 자립도 강화, 비교우위 산업 집중 지원을 지역균형발전의 3대 축으로 제시하고 교통 인프라를 구축해 모든 지역에 공평하게 지역 접근성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는 소식에 동양이 강세다.

9일 동양은 오전 9시55분 현재 전일 대비 95원(6.35%) 오른 15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영등포 공군호텔에서 열린 충북·충남도민회 주최 ‘국가균형발전 완성 결의대회’에 참석해 “중앙 정부는 모든 지역에 공정한 접근성과 대우를 해주고, 지역 문제는 자치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균형발전의 기본 원칙”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달 30일 청주공항을 찾아 지역발전 간담회를 갖고 국가균형발전과 관련해 “인프라 확대에 중앙정부가 투자하는게 첫 번째 원칙에 해당한다”며 “반드시 추진할 것이며 재정 자주권을 더 확대해 지역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부를 맡게 되면 모든 지역에 균형발전 원칙이 잘 지켜져서 중앙정부는 지원하고 각 지역이 자기 책임하에 균형 발전을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양은 수로, 항만과 같은 교통시설을 비롯해 문화와 교육, 환경 등 사회 인프라스트럭처 등 다양한 건설 산업 솔루션과 건설 플랫폼 사업을 영위 중이어서 이 같은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