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원칙주의자' 父, 많이 맞으면서 컸다"

윤석열 "'원칙주의자' 父, 많이 맞으면서 컸다"

이데일리 2021-12-07 11:08:20 신고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아버지와의 추억을 회상한다.

(사진=KBS 제공)
7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되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대선 주자 특집 2탄’으로 꾸며진 가운데 윤 후보가 출연해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이날 윤 후보는 ‘원칙주의자’로 통하는 자신의 아버지에게 철저한 교육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평소 아버지에게 많이 혼났냐’는 질문에 “공부 안 하고 놀러 다닌다고 많이 혼났다”며 “대학생 때 늦게까지 놀다가 아버지한테 맞기도 했다”고 말했다.

서울대 법대 출신인 윤 후보는 검사 시절 ‘석열이 형’으로 통했던 이유에 대해 “9수를 했기 때문에 어린 선배들이 많았는데 친해지면 나이순으로 호칭을 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MC들은 윤 후보에게 ‘석열이 형’이라고 불러도 되느냐고 하자 그는 “형이라고 불러주는 게 제일 좋다”며 화끈한 입담으로 화답하며 MC들과의 환상 케미를 뽐냈다.

윤 후보는 ‘공부법’에 대해서는 “공부가 재미있으면 잠이 안 온다”, “졸린다는 것은 공부가 재미없다는 것이다”라는 독특한 공부 철학을 전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그는 “재미없는 암기 과목들은 낮에 하고, 좋아하는 과목들은 졸려도 계속할 수 있는 밤에 공부했다”라며 서울대 출신다운 특별한 공부비법을 공개해 흥미를 자아냈다.

윤 후보는 친구 결혼식에 참석한 덕분에 사법고시에 합격한 비화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시험 직전에 친구 결혼식이 대구에서 있었다고 전했는데 “처음에는 못 간다고 했는데 친구들 생각에 공부가 안되더라”, “그래서 대구 가는 길에 버스 안에서 수험서를 폈는데 심심풀이로 본 부분이 시험에 출제돼 최고 득점으로 합격했다”는 9수 끝에 사법고시에 합격할 수 있었던 사연를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