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바다 직구하다…수산물 온라인 구매시스템 '마켓570' 가동

통영바다 직구하다…수산물 온라인 구매시스템 '마켓570' 가동

연합뉴스 2021-12-07 10:24:52 신고

중간 유통과정 축소,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온라인쇼핑몰

'마켓570' 이미지 '마켓570' 이미지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해양수산부와 통영시, 굴·멸치권현망·근해통발 수협 3곳, 남평참치영어조합법인과 함께 수산물 온라인 직거래 구매시스템 '마켓570(www.market570.com)'을 구축해 본격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마켓570은 생산지에서 '캠'(동영상)으로 수산물 신선도, 생산과정, 수협 위판장 모습 등을 담아 영상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캠마켓' 형태의 진화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570여 개의 섬과 그 속에 무수히 많은 수산자원을 품고 있는 통영의 이미지를 담아 브랜드화했다.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굴(생굴·훈제굴), 멸치, 바다장어, 생참치회 판매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품목을 담아 운영할 계획이다.

중간 유통과정을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경남도는 여러 단계 유통과정을 거치면 중간유통 마진과 판매수수료가 더해져 소비자가격이 비싸지지만, 마켓570에서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수료가 2% 정도이고 판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30일 처음으로 대형 쇼핑몰 실시간 소통판매로 마켓570의 굴과 생참치회를 20∼3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는 8일에는 근해통발수협의 바다장어와 멸치권현망수협의 멸치도 실시간 소통 판매 방식으로 할인판매를 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마켓570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인기 유튜버를 통한 홍보, 실시간 소통 할인판매, 유동 인구가 많은 수도권에 LED 전광판과 시내버스 부착광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사은품(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백삼종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마켓570은 '통영바다를 직구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당일 생산된 싱싱하고 저렴한 수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직배송해 수산물 전문 온라인쇼핑몰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며 "어업인들이 생산한 수산물을 온라인에서 제값 받고 팔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시작한 마켓570이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bong@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