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블루 SN570 NVMe SSD,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원하던 스토리지

WD 블루 SN570 NVMe SSD,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원하던 스토리지

위클리 포스트 2021-12-06 09:55:12


[2021년 12월 06일] - 유네스코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문화 및 크리에이티브 산업 종사자의 수는 약 5천만 명 이상에 달한다. 오늘날 기술 중심적인 환경에서 ‘크리에이터’의 정의는 나날이 변화를 거듭해 현재는 그래픽 디자이너와 비디오그래퍼 외에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UI/UX 디자이너, 예술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사업가, 프리랜서, 엔지니어, 건축가, 대학원생 등을 함께 포함한다.


크리에이터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작업에 편안하게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방대한 워크로드 수요를 가진 오늘날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는 창작물 소실, 프로젝트 병목 현상, 느린 스토리지 속도에 대한 우려 없이 창의적인 작업을 지원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신제품 WD 블루 SN570 NVMe SSD는 이러한 크리에이터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내구성에 특화된 설계와 함께, 낮은 전력 소모량을 유지하면서 높은 성능을 작은 폼 팩터 안에 집약했다. WD 블루 SN570 NVMe SSD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NVMe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SATA SSD 대비 5배가량 빠른 최대 3,500MB/s 읽기 속도(500GB, 1TB 용량 기준)
△ 웨스턴디지털 SSD 대시보드로 상태와 여유 공간, 온도 등 모니터링 지원
△ 단면 M.2 2280 규격으로 노트북 PC 장착시 최소한의 공간만 차지
△ 엔드 투 엔드(end to end) 데이터 경로 보호 등 콘텐츠 보호 기능 제공

또한, 어도비(Adobe)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라이트룸, 프리미어 프로, 인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 앱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1개월 구독권이 함께 제공된다.

마크 레보비츠(Marc Leibowitz) 어도비 부사장은 “소비자는 작업실, 가정에 머무를 때뿐 아니라 이동 중에도 창의적인 생산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 디바이스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어도비는 이번 웨스턴디지털과의 협력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언제 어디서든 영감이 떠오르는 바로 그 순간에 최상의 결과물을 낼 수 있는 도구를 갖추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WD 블루 SN570 NVMe SSD 소비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250GB 59,000원, 500GB 89,000원, 1TB 149,000원이며,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