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는 윤석열" 비난에 野 "이게 민주주의"

與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는 윤석열" 비난에 野 "이게 민주주의"

이데일리 2021-12-05 16:57:29 신고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선후보를 향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리더십”이라고 비난한 데 대해 “독재의 시각에선 민주주의가 이상하게 보일 수밖에 없다”고 맞받아쳤다.

김 선대위 대변인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 혼자선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이재명 후보 측에선 아무리 봐도 국민의힘이 이상하게 보일 것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김은혜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페이스북)
김 선대위 대변인은 “‘이재명의 민주당’ 처럼 일사천리로 지시하면 될 것을, 번거로운 협상 대신 ‘날치기’하면 될 것을, 굳이 대화하고 설득하며 기다리기 때문이다”며 “국민을 가르고 쪼개는 분열과 갈등의 질곡을 끊고 ‘대통합’의 두 손 번쩍 든 주말이 민주당은 아픈 듯하다”고 했다.

이어 그는 “진영에 감도는 위기감마저 느낀다. 정치는 ‘사람’ 아니라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는 윤 후보의 소신은 반드시 되찾아야 할 민주주의의 모습이기도 하다”며 “그곳엔, 잘한 건 ‘내 덕’ 못한 건 ‘네 탓’이라는 대장동 사태도 없고, 후보를 비판하면 거친 욕설을 듣거나 징계에 회부되는 공포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선대위 대변인은 “빨간 후드가 붉게 타오를 정권교체 열망으로 번질까 두려워 시샘하고 흠집내려 하지만 이미 국민은 안다”며 “독재와 민주, 정치와 통치의 기로에 선 대한민국의 선택은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는 것을”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조승래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 후보는 한 달간 3김 체제에 매달리고, 윤핵관에 휘둘리고, 이 대표와 김 위원장에 끌려다녔다”며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봉합 과정에서부터 윤 후보는 조연이었고, 김종인 위원장에게 선대위의 주도권을 뺏긴 모양새”라묘 “뉴스에서도 김 위원장이 전면에 서고 있다. 윤석열 후보가 김 위원장에 가려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그 뒤에 숨은 것인지 알 수 없다”고 했다.

조 대변인은 “윤 후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자인한 시간이었다. 이런 리더십으로 과연 국정을 맡을 준비를 마쳤다고 말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 한 달간 선대위를 비롯한 민주당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이재명 후보와 대비된다”고 비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