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이준석, 울산서 만찬 회동 시작…갈등 봉합할까

윤석열·이준석, 울산서 만찬 회동 시작…갈등 봉합할까

이데일리 2021-12-03 19:58:16 신고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3일 오후 울산광역시 울주군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에 돌입했다. 이 자리에는 울산이 지역구인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도 배석했다.

(사진=뉴스1)
이날 회동은 잠행 4일차에 제주에서 울산으로 이동한 이 대표를 만나기 위해 윤 후보가 서울에서부터 직접 내려오면서 극적 성사됐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까지만 해도 윤 후보 쪽이 만남을 제안하며 의제 조율을 요청한 것에 대해 공개 반발했다. 그는 울산으로 이동하기 전 제주에서 기자들과 만나 “‘핵심관계자’의 (의제) 검열을 거치려는 의도라면 절대 만날 계획이 없다. 굉장한 당혹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후 제주에서 울산으로 이동한 이 대표는 비공개로 진행되는 여성학 아카데미에서 연사로 강연하기 위해 울산시당을 찾았고, 그는 강연에 앞서 김기현 원내대표와 서범수 당 대표 비서실장,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만났다.

김 원내대표는 울산시당에서 이 대표와 1시간 20분가량 대화를 나눈 뒤 취재진과 만나 “여러 정국현안을 어떻게 타개할지 고민을 나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윤 후보가 (울산에) 내려온다고 하니까 ‘만나뵙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대표께 말씀을 드렸다”며 “이 대표도 ‘그렇게 한다’고 말씀하셔서 울산에서 후보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30일 촉발된 이 대표의 잠행 사태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될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