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홍준표, 27일만에 3시간40분 만찬…尹 "이준석 만나겠다"

윤석열-홍준표, 27일만에 3시간40분 만찬…尹 "이준석 만나겠다"

연합뉴스 2021-12-02 23:46:26 신고

홍준표 "이준석부터 만나라" 조언…만남 후 재회동할듯

洪 "이재명을 도울 순 없다" 尹지원 긍정 시사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일 경선에서 맞붙었던 홍준표 의원과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 만찬을 가졌다.

윤 후보가 홍 의원을 따로 만난 것은 지난달 5일 경선 후 27일만이다. 선대위 출범(6일)을 나흘 앞두고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합류 보류,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 등으로 총체적 난국에 처한 와중에 이뤄진 회동이어서 주목된다.

홍준표 캠프 해단식 인사말 홍준표 캠프 해단식 인사말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BNB타워에서 열린 jp희망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1.8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윤 후보는 후보 선출 직후부터 '원팀' 기조를 강조하며 홍 의원을 만나 조력을 구하겠다고 구애했지만, 홍 의원 측이 별다른 응답을 하지 않으면서 만남은 성사되지 않았다.

이날 만찬은 홍 의원의 검찰 선배가 동석한 자리에서 오후 7시 10분부터 오후 10시 50분까지 장장 3시간 40분간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주로 윤 후보가 이야기하고 홍 의원이 듣는 분위기였다고 한다.

윤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난맥상과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 등을 거론하며 홍 의원에게 '도와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우선 이준석 대표가 있는 제주도로 가서 이 대표와의 갈등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조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이 대표와의 꼬인 실타래를 먼저 푼 뒤, 홍 의원과도 추후 공식적인 만남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는 이 대표를 직접 찾아가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준표 경선 후보와 포옹하는 윤석열 대선 후보 홍준표 경선 후보와 포옹하는 윤석열 대선 후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서 경선 결과가 발표 된 후 홍준표 경선 후보와 포옹하고 있다. 2021.11.5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홍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내가 대선에 출마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도울 수는 없다. 그러나 윤 후보를 도와주려면 명분이 있어야 한다"며 "그러니 (선대위 합류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고, 우선 이 대표와 푸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윤 후보의 이야기를 들으니 거짓말을 하는 것 같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날 윤 후보와 홍 의원이 전격 만나면서 경선 과정에서 치열하게 맞붙었던 맞수가 '깐부'가 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

컨벤션 효과가 꺼지면서 최근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후보와 접전 양상을 보이는 윤 후보로서는 경선 라이벌이었던 홍 의원과의 '원팀'이 절실한 상황이다. 홍 의원 역시 정권교체 대장정을 함께 하면서 정치적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wis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