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35.5% vs 윤석열 34.6%…李 오차범위 내 우세[리서치앤리서치]

이재명 35.5% vs 윤석열 34.6%…李 오차범위 내 우세[리서치앤리서치]

이데일리 2021-12-01 18:42:08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오차범위 내에서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일 나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에서 열린 이재명 캠프 MZ 세대 청년 과학인재 4명 인재영입발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채널A가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유권자 1008명을 상대로 ‘내년 대선에서 누구에게 투표하겠는가’ 설문한 결과, 이 후보를 선택한 응답자는 35.5%인 것으로 확인됐다. 윤 후보를 선택하겠다는 응답은 34.6%였다.

두 후보의 격차는 0.9%포인트로 오차범위 내 박빙이다. 이어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6.0%),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4.9%),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1.6%) 순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유무선 전화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연합뉴스TV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서서히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이고 상대(윤 후보)는 폭등했지만 조정을 거치는 상황”이라며 “신속하고 예민하게 대책을 만들고 집행하면 ‘골든크로스’(지지율 역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