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게장 논란' 하얀트리, 유튜버 은퇴?…채널명+영상 삭제 근황

'간장게장 논란' 하얀트리, 유튜버 은퇴?…채널명+영상 삭제 근황

톱스타뉴스 2021-11-29 21:18:15

유튜버 하얀트리의 근황이 눈길을 끈다.

지난해 12월, 하얀트리는 유튜브를 통해 대구의 한 간장게장집에서 음식을 재사용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가 허위 폭로로 밝혀져 대중들의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이후 지난 2월에는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했던 한 국숫집을 방문한 영상을 게재했다.
 
유튜버 하얀트리
유튜버 하얀트리
 
하얀트리는 국숫집 대표 메뉴를 주문한 후 "끝 맛에서 섞이지 않은 맹물 맛이 난다. 베이스 육수에 물을 좀 탄 맛"이라고 평했다.

업로드 당시에는 논란이 되지 않았으나 뒤늦게 해당 국숫집 사장이 댓글을 통해 "하얀트리가 (가게에서) 몰래 촬영을 했다. 내가 화가 난 건 육수가 진하거나 심심하면 개인에게 다 맞춰주는데 먹고 나서 맹물이라며 육수 제조법을 틀리게 얘기한 것"이라고 댓글을 달았다.

논란이 커지자 하얀트리는 무단촬영을 사과하면서도 "냉정하게 말해주기를 원하시면서 그런 말씀들을 하신다면 유튜브에 올라오는 모든 리뷰성 영상들이 한 단계 이상으로 퇴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해명해 누리꾼들에게 큰 비난을 받았다.

한 달 후 해당 사과문을 삭제한 하얀트리는 지난 8월, 유튜브 채널을 비공개 처리했으며 오늘(29일) 기준으로는 "O"라는 채널명으로 변경되어있다.

게시물 역시 0개로 보이고 있어 하얀트리가 유튜브 은퇴 혹은 유튜브 계정을 판매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유수연 reporter@topstarnews.co.kr

Copyright ⓒ 톱스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