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우리 후보 정치 잘몰라…단점 보완·장점 극대화해야"

이준석 "우리 후보 정치 잘몰라…단점 보완·장점 극대화해야"

연합뉴스 2021-11-29 15:41:31

"모든자리에 여성·남성당원 공정한 잣대로 경쟁…차별있으면 적극 시정"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이준석 대표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11.29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9일 윤석열 후보에 대해 "우리 후보의 장점을 최대한 극대화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당이 어떻게 보완할지 이것만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당 중앙여성위원회 간담회에서 "우리 후보의 경우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검찰 공무원으로 계속 근무해오면서 정치를 잘 모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렇지만 당원·국민의 많은 성원으로 정치에 입문하자마자 대선 후보라는 중책을 맡게 됐다"며 "후보가 경험해보지 못한 여성 정책이나 가정·육아 등 특화된 영역에 대해선 여성위가 후보에게 조언하고 피드백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향후 지방선거 등 공천 과정에서 "특정한 연령대나 특정한 성별에 차별이 있는 경우에 적극적으로 시정하겠다"며 "모든 자리에서 여성·남성 당원 모두 공정한 잣대를 기준으로 경쟁하려고 시도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직 후보자 기초자격시험 방침을 소개하며 "결코 누구를 떨어트리고자 하는 시험이 아니고, 당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저희가 준비한 동영상 강연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누구나 만점을 받을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다음 달 3일 공직 후보자 기초자격시험 강의 동영상에 직접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 대표는 자격시험 과목 중 당헌·당규 영역을 맡았다.

yumi@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