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콘테 감독 "손흥민, 중요한 선수 3대 요소 모두 갖춰"

토트넘 콘테 감독 "손흥민, 중요한 선수 3대 요소 모두 갖춰"

이데일리 2021-11-29 10:37:48 신고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핫스퍼 감독. 사진=AP PHOTO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의 안토니오 콘테(52·이탈리아) 감독이 손흥민(29)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콘테 감독은 지난 주말 공개된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와의 인터뷰에서 “중요한 선수는 강인함, 투쟁심, 스피드가 있어야 한다”며 “손흥민은 중요한 선수가 갖춰야 할 3대 요소를 모두 가졌다”고 칭찬했다.

과거 첼시, 인터밀란 등을 우승으로 이끌며 ‘우승청부사’라는 별명을 얻었던 콘테 감독은 이달 초 토트넘과 계약을 맺고 지휘봉을 잡았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나 해리 케인과 같은 선수가 있다는 것은 공격에 있어 강력한 무기”라며 “케인 역시 경기력뿐 아니라 축구 지능도 아주 뛰어난 선수”라고 칭찬했다.

콘테 감독은 토트넘 사령탑 부임 후 4경기를 치렀고 2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데뷔 경기였던 비테세(네덜란드)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경기에선 손흥민의 선제골에 힘입어 3-2로 이겼다.

이후 에버턴과 리그 경기에서 0-0으로 비기고, 리즈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2-1로 이긴 토트넘은 지난 26일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무라와의 원정경기에서 1-2로 패하면서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 토트넘은 당초 28일 번리와 리그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지만 폭설로 인해 경기가 연기됐다.

콘테 감독은 인터뷰에서 “이런 훌륭한 훈련 시설을 본 적이 없다”며 “이런 세계적이고 투자를 많이 하는 팀은 더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트넘에 오기로 결정한 배경에 대해산 “대니얼 레비 회장이 정성을 보여줬고, 그의 말과 그동안 이뤄진 투자 등을 보고 비전이 있는 팀이라고 생각했다”며 “ 다른 빅 클럽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팀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토트넘은 젊은 선수들이 많고 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며 “첼시, 맨시티,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과 같은 강팀들과 경쟁은 쉽지 않은 일이고 팀을 만드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성공을 자신했다.

콘테 감독은 “나는 팀을 떠날 때마다 이기는 문화를 만들어놨다”며 “일부에서 구단에 많은 돈을 쓰게 했다고 비판하지만 팩트는 구단에 돈을 벌게 해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