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식사비 대납” 주장한 민주당 대변인 경찰 고발

국민의힘, “윤석열 식사비 대납” 주장한 민주당 대변인 경찰 고발

데일리안 2021-11-27 15:19:00

허위사실 유포 혐의

ⓒ국민의힘ⓒ국민의힘

국민의힘이 27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목포 만찬 식사비 대납’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발했다.


국민의힘 공보실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윤 후보가 실제 식사비를 지급했음에도 민주당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윤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형사 고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용빈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19일 브리핑에서 “윤 후보가 지난 10일 목포에서 전직 목포시의원들과 폭탄주 만찬을 즐긴 후 1원 한 푼 내지 않았다고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윤석열 후보는 그동안 모든 일정의 수행 과정에서 자신의 식사비와 수행원들의 식사비를 각각 결제해 옴으로써 공직선거법을 엄격히 준수해 왔다”며 “일정마다 매번 해 왔던 일상적인 일로, 식사비 대납은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서 허위사실 유포를 사과하고 고발장을 철회하지 않으면 강력한 형사처벌이 잇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윤 후보에 대한 고발장 제출을 주도한 민주당 소속 ‘성명불상자’도 무고 혐의로 함께 고발했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1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