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윤리경영 고도화 초석…부패방지 국제 인증 획득

DL건설, 윤리경영 고도화 초석…부패방지 국제 인증 획득

이뉴스투데이 2021-11-26 10:34:05

DL건설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DL건설]
DL건설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DL건설]

[이뉴스투데이 김남석 기자] DL건설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동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만든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표준 가이드 라인이다. 국제 표준에 의거 기업이 부패 방지를 위한 적절하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추면 해당 인증을 받을 수 있다.

DL건설은 지난 4월부터 인증 획득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한 바 있다. 특히 전 경영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관련 이슈들을 발굴, 이에 대한 리스크 평가와 개선 사항 등을 도출하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DL건설 측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윤리경영프로세스 정립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앞으로 전사 윤리경영시스템 내재화 및 준법통제 수단 고도화를 이끌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남창 DL건설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DL건설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과 체계화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윤리원칙을 수립하고 준수하며 업계 톱10 도약을 위한 적극적 ESG 경영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L건설은 앞서 △전사 윤리헌장 및 윤리강령 제정‧운영 △임직원‧협력사 윤리교육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윤린경영 선포식 등을 진행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