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HIC, 삼성전자 북미 시장 사업 획대에 따른 수혜 기대…메리츠증권

RFHIC, 삼성전자 북미 시장 사업 획대에 따른 수혜 기대…메리츠증권

아이뉴스24 2021-11-26 07:50:02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메리츠증권은 26일 RFHIC에 대해 내년 삼성전자의 북미 시장 사업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5만원을 유지했다.

RFHIC는 삼성전자의 북미 시장 사업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진은 RFHIC CI. [사진=RFHIC]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미국 인프라 법안 통과로 그동안 투자에 소극적이었던 버라이즌, AT&T 등 미국 통신사들의 투자 확대가 예상된다"며 "유럽의 본격적인 5G 인프라 구축으로 통신장비 산업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특히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버라이즌 외 추가 고객사 확보 가능성이 높은 만큼 RFHIC의 내년 5G 관련 매출은 전년대비 74.1% 성장한 1천5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다소 부진했던 국내 방산 매출 회복까지 더해져 내년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8.9%, 578.0% 증가한 1천716억원, 349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향후 전력반도체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정 연구원은 "RFHIC가 보유한 전력반도체 관련 기술은 전기차, 스마트폰 등 활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다"며 "국내 글로벌 사업자와의 협업이 본격화될 경우 실적 추정치 상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