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풀타임+막판 아쉬운 실점’ 페네르바체, 올림피아코스전 1-2 패…UECL 16강 PO행

‘김민재 풀타임+막판 아쉬운 실점’ 페네르바체, 올림피아코스전 1-2 패…UECL 16강 PO행

스포츠경향 2021-11-26 06:52:00

페네르바체가 승점을 추가하지 못했다.

페네르바체는 26일 오전 5시(한국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에 위치한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치른 ‘2021-2022 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D조 5차전’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에서 1-2 패배를 거뒀다.

홈팀 올림피아코스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유세프 엘 아라비, 헨리 온예쿠루-아기부 카마라-헨지오르고스 마수라스, 매디 카마라-얀 음빌라, 올레그 레아부크-파페 아부 시세-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폴로스-케니 랄라, 토마시 바칠리크가 이름을 올렸다.

원정팀 페네르바체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디에고 로시-메르김 베리샤-이르판 잔 카흐베치, 미하 자이크-주제 소사-메르트 하칸 얀다쉬, 필립 노박-김민재-마르셀 티저랜드-브라이트 오사위 사무엘, 베르케 외제르가 출전했다.

초반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다. 올림피아코스는 상대가 높게 올라온 틈을 타 엘 아라비를 비롯한 2선 자원들의 역습 기회를 노렸다. 페네르바체는 후방부터 짧은 패스를 통해 상대를 공략했으며 측면 공격을 통해 슈팅을 만들었다.

페네르바체가 먼저 기회를 잡았다. 전반 17분 박스 앞쪽 우측 부근에서 볼을 잡은 카흐베치가 왼발로 가까운 골대를 향해 때린 슈팅이 골대를 강하게 때리며 튕겨 나왔다. 전반 19분은 상대 볼을 끊어낸 뒤 로시가 올린 크로스를 베리샤가 슈팅으로 연결하며 골문을 위협했다. 이어 전반 31분에는 엘 아라비의 슈팅이 소사 몸에 맞고 굴절되며 실점 위기도 있었다.

득점이 터지지 않자 올림피아코스가 먼저 교케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온예쿠루와 카마라를 빼고 로니 로메스와 안드레아스 부할라키스를 투입, 후반 22분 마티유 발부에나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다. 이어 후반 20분 페네르바체는 막스 마이어와 디미트리스 펠카스를 ㅌ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올림피아코스가 슈팅을 만들었다. 후반 29분 상대 볼을 끊어낸 뒤 좌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엘 아라비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제대로 연결되지 않으며 빗나갔다. 이어 후반 33분 크로스 상황에서 공격에 참여한 랄라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망을 흔들지는 못했다. 후반 40분에는 상대 실수로 역습 기회를 얻으며 발부에나가 슈팅을 이어갔지만 높게 떠올랐다.

이후 올림피아코스가 골망을 갈랐다. 후반 44분 레아부크가 올린 크로스를 교체 투입된 소아레스가 득점을 터트리며 승기를 잡았다. 결국, 경기는 0-1로 종료되며 페네르바체는 연승에 실패했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