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로 영하 날씨 녹여요”…대전·청주자생한방병원

“김장김치로 영하 날씨 녹여요”…대전·청주자생한방병원

스포츠경향 2021-11-26 05:33:00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겨울 김장철을 맞아 직접 마련한 김장김치를 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에는 청주자생한방병원(병원장 최우성)이, 지난 24일에는 대전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창연)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각각 진행했다. 자생의료재단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추운 겨울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돼 2009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다.

대전·청주자생한방병원 임직원 및 자생봉사단 4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김장 준비에 나서 김치를 박스에 모두 포장하기까지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발열 검사와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마련된 김장김치 총 200여 포기는 대전 서구 월평1동 주민센터, 대전 다음세대 지역아동센터, 청주시 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에 기탁됐다. 전달된 김치는 각 시설을 통해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나눠질 예정이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빨리 찾아온 한파에 기온이 벌써 영하로 떨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올해도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무사히 전달돼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스한 온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생의료재단은 나눔 문화 형성을 위해 의료사업 수익을 한방 의료봉사, 교육?장학 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