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더 이상 못 보나?"… 삼성, 내년 생산계획서 제외

"갤럭시노트 더 이상 못 보나?"… 삼성, 내년 생산계획서 제외

머니S 2021-11-26 05:20:00

앞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보기 힘들 전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2022년 연간 스마트폰 생산계획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 시리즈 생산을 중단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노트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으면서 갤럭시노트 단종설이 불거졌다. 그동안 하반기에 노트 신제품을 내놨지만 올해는 노트 대신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시장에 내세웠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단종설에 대해 관련 입장을 제대로 밝히지 않고 있다. 하지만 업계에선 폴더블폰 판매량에 따라 노트 시리즈가 단종될 수도 있다고 예상한다.

이 같은 단종설의 배경에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생산량 확대가 꼽힌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생산 공정 효율을 높여 하반기 플래그십(최상급 기종) 판매 물량을 대체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하반기 주력 플래그십으로서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높게 본 셈이다.

올해 하반기 노트 대신 출시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출시 한 달여 만에 글로벌 판매량 200만대를 달성했다. 여기에 미국 타임지는 갤럭시Z플립3를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오는 2022년 삼성전자 갤럭시Z시리즈 연간 출하량 목표는 1300만대로 전해졌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