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의사가 게임 캐릭터 얼굴을 만들면 얼마나 예뻐질까?(+ 성형외과 의사 연봉 이상형 자연미인)

성형외과의사가 게임 캐릭터 얼굴을 만들면 얼마나 예뻐질까?(+ 성형외과 의사 연봉 이상형 자연미인)

살구뉴스 2021-11-26 04:14:17 신고

성형외과 의사들은 하루에 수 없이 많은 환자들을 마주합니다. 그래서인지 슬쩍 보기만해도 어디를 고치면 더 예뻐질지, 얼마나 더 조화로울지 진단해내기도 하는데요.

 

그런 성형외과 의사들에게 미의 기준은 얼마나 엄격할까요?

 

진용진씨는 성형외과 의사를 찾아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게임으로 캐릭터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과연 성형외과의사는 게임 캐릭터를 얼마나 잘 만들까요?

성형외과의사라면 황금비율이라는 걸 잘 적용해가며 만들까요?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게임이 낯설 수 있는 성형외과 의사에게 커스터마이징을 아냐고 물었습니다.

의사는 커스터마이징 게임을 접한적이 거의 없다고 답했는데요.

 

어떻게 보면 사람의 얼굴을 계속 커스터마이징하는 직업인데 게임에서도 잘 해낼 수 있을까요?

커스터마이징 게임으로 유명한 심즈를 플레이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기본 캐릭터로하면 너무 예쁘니까 조금 변형시켰다고 하는데요.

과연 성형외과 의사는 단점이 많은 게임 캐릭터도 예쁘게 성형시킬 수 있을까요? 
 

성형외과의사는 전문의답게 문제점을 전체적으로 분석하여 의학적 소견을 말했습니다.

 

큰 문제점을 꼽자면 삼백안과 넓은 코평수 그리고 아래턱은 흔히 말하는 클래스3 3급 뼈성 부정교합이었습니다.

 

역시 전문의답게 캐릭터에도 진지한 진단을 내렸습니다.

 

이 소견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수술을 진행했는데요

 

의사는 가장 먼저 얼굴형을 손보기 시작했습니다.  긴 얼굴을 조금 줄이고 광대뼈를 조절했는데요.

눈뼈가 위치한 곳에서부터 광대가 나오는 게 1~2mm가 나오는게 가장 이상적인 광대뼈라고합니다.

또한 턱을 줄여가며 요즘 한국 사람들은 무턱을 좋아해서 인중이랑 턱 길이가 1:1.8정도로 요즘 많이 한다며

전체적으로 달걀형이지만 턱이 빗살무늬토기 정도 되는 뾰족한 라인을 선호한다고 최신 성형 트렌드를 언급하기도했습니다.

 

다음으론 코를 만지며 코같은 경우는 눈 사이 거리랑 코 끝이랑 입 끝이 일치해야한다고 합니다. 콧볼이 과하게 넓은 상태라 조금 줄여주었습니다.

확실히 보기 좋은 비율이라는 것은 정말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수술이 모두 끝난 후 전과 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원래의 얼굴은 정말 찾을 수 없을만큼 아름다운 모습인데요. 성형외과의사는 고치기 너무 힘들었다며 차라리 내가 그림을 그리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며 게임적 한계에 대한 답답함도 표현했습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봤을때 황금비율을 가진 캐릭터를 만들었으며 게임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서양골격을 가지고있어 한국인이 보았을때 성형을 많이 한 듯한 느낌이 조금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게임을 처음 접해서 많이 낯설었을텐데 굉장히 좋은 결과가 나왔는데요. 과연 이 성형 실제로 가능한 일일까요?

 

성형외과 의사는 아주 단호하게 "머리사이즈, 머리크기는 못 바꿉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그 다음에는 눈알의 크기를 성형할 수는 없다고합니다. 역시 머리크기와 눈알의 크기는 타고나야하나 봅니다.

 

캐릭터를 완성시킨 성형외과의사는 본인의 캐릭터에 점수를 매겼을 때 몇 점을 줄 수 있을까요?

 

성형외과 의사는  "외국인 얼굴로 치면은 A 정도 줄 수 있다. 92~3점이다. 그 점수를 준 이유는 목이 과도하게 길고 비주가 조금 많이 나와있으며 눈꼬리가 너무 많이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직 커스터마이징 게임이 익숙치 않아 조작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단점으로 꼽았다며 설명했습니다.

 

 

오늘의 결론

 

의사선생님이 커스터마이징을 하시면 의학적으로 92점 정도 되는 얼굴이 완성됩니다. 물론 심즈는 외국에서 제작된 게임이기에 한국인의 체형이랑 좀 안 맞는 부분도 있고 섬세하고 능숙해야야하는데 조작법같은 부분이 어려워서 한계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성형외과의사에 대한 호기심이 더욱 커졌는데요.

정교하고 세밀해야하며 황금비율에 빠삭해야할 성형외과의사! 과연 그 들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정보원은 '2019 한국 직업정보'를 통해 1만6730명의 국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연봉이나 직무만족도 등 직무 관련 조사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평균소득(연봉)이 높은 직업 50개 가운데 16개가 의사 분야인데요.
순위에서도  2위부터 9위까지의 상위권은 의사들이 휩쓸었습니다.

이젠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성형이나 시술로 본인을 더욱 가꾸기때문일까요? 그 많은 진료항목 중 성형외과의사는 당당하게 3위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연봉랭킹 3위인 성형외과의사는

2019년 기준 평균 연봉 1억3130만원이라고합니다!

 

tvn

이래서 다들 의느님이라 부르는 걸까요~?

 

그렇다면 미의 기준이 엄격한 성형외과의사들의 이상형이 참 궁금해집니다.

물론 이상형은 취향일뿐 성형외과 의사라고 황금비율을 가진 이성을 고집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만.

 

한 성형외과 직원이 성형외과 의사들에게 들은 적나라한 얘기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털어논 글에서

 "원장은 좀 예쁘다 싶은 여자가 눈에 보이면 직업병인지 자연미인인지 성형미인인지부터 감별하고 그 후에 아름다움에 감탄한다고까지 말하더라

 

자연미인이면 감탄하고 성형미인이면 누가 수술 해줬을까 생각한다고 하더라

성형외과 의사라 다른 남자들과 비교해 가차 없이 ‘팩트 폭행’을 날릴 때가 많다”라고 말했습니다.

 

성형외과의사는 어떤 외모의 이성을 만날지 참 궁금해집니다~

 

여담으로 누리꾼 사이에서 "성형외과의사가 결혼을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퍼지고 있었는데요.

 

tvn

 

하루종일 성형수술을 진행하는 의사로서 성형미인은 달갑지 않은가봅니다!

 

 

진용진의 영상을 확인한 누리꾼들은 "본인 심즈유저인데 진짜로 cc 아예안쓰고 저정도면 개잘하신거 맞음", "의사쌤 손실력도 실력인데 말로하는 감각적인 묘사나 표현도 되게 잘하시는듯", "보통 사람들은 걍 대충 해봐서 이쁘게 되는 쪽으로 가는데, 확실히 직업으로 하시는 분은 처음부터 분명한 기준이 있네요 ㅋㅋ 재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진용진 유튜브>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