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에 반값 된 닌텐도 스위치 게임 근황

1년 만에 반값 된 닌텐도 스위치 게임 근황

네오필 2021-11-25 20:29:12

이번 포스트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 있었던 닌텐도 스위치 이슈를 모아볼까 합니다. 핵심 내용에 파란색 글씨로 표시해놓았기 때문에 가볍게 훑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년 만에 반값이 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일본 출시 당시

작년 12월경 출시한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을 기억하시나요? 집 거실에 직접 코스를 만들면 카메라를 연동한 실물 카트가 돌아다니면서 경주를 하는 증강 현실 게임이에요.

정가는 109,800원으로 비싼 편이었지만 소재가 신선해서 기꺼이 지갑을 여는 분들도 계셨죠. 출시 초반에는 나름 프리미엄도 붙었어요.

현재

그렇지만 지금은 국내에서 약 7만 원 내외, 일본에서 4천엔 내외에도 팔리는 근황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재미 요소가 있지만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는 점, 설치 과정과 뒷정리가 번거롭다는 점, 인터넷 환경에 따라 카트가 멀리까지 움직이지 못한다는 점 등 한계가 명확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내용
1차 업데이트(7월)
1. 그랑프리 마리오 컵 - 미끌미끌 서킷, 나무통 템플, 화석 필드 추가
2. 슈퍼 요시 카트 추가 - 마리오 컵 3위 보상
2차 업데이트(11월)
1.  카트 1대로 최대 4명이 즐길 수 있는 릴레이 레이스 추가
2. 닌텐도 스위치 한 대로 두 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 나누기 추가
3. 그랑프리 루이지컵 - 윈드밀 컨트리, 뮤지컬 로드, 킹부끄 파크 추가
4. 유령싹싹 카트 추가 - 루이지 컵 3위 보상

정가에 구매해서 마음이 아픈 분들께 나름 위안이라고 한다면, 닌텐도가 최근 2차 무료 업데이트를 배포했어요. 그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예전에는 두 명이 함께 하려면 닌텐도 스위치 두 대가 필요했는데 이제는 한 대만 있으면 돼요.

닌텐도 스위치 가격도 하락

없어서 못 샀던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 또한 33만원 내외로 저렴해진 근황을 볼 수 있습니다.(정가 36만원) 이는 일본 등 해외도 마찬가지예요. 소위 되팔이들이 동물의 숲 에디션을 50만 원 넘게 팔아먹었던 때를 생각하면 매우 큰 변화죠.

얼마 전 닌텐도 스위치 OLED 버전이 출시하면서 가격 하락은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OLED 버전 재고는 안정적이라서 정가 혹은 그 이하에도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어요.

이런 패키지도 나오는 걸 보면 앞으로도 30만 원 초반대의 가격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대표이사 사장

'이쯤 되면 차세대 기기(닌텐도 스위치 프로)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야 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최근  차세대 기기에 대한 코멘트가 있었어요. 2022년 3월기 경영방침 및 제2분기 결산 설명회에서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대표이사 사장은 "발매 5년 차에 접어든 닌텐도 스위치의 라이프 사이클은 중반이라고 생각한다. 차세대 게임기에 관해서는 사내에서 여러 가지를 검토하고 있는데 그 투입 시기나 콘셉트에 대해선 말씀드릴 수 없다" 언급했습니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아예 시작도 안 한 단계라고 볼 수 있겠네요.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

지난 11월 19일 출시한 브다샤펄이 요즘 가장 뜨거운 이슈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수많은 버그가 발견되고 있어서 "버그 찾기와 추억 부수기가 메인 콘텐츠다"라는 농담 반 진담 반 소리가 나오는데요. 

이러한 유저들의 반응들과는 달리, 성적은 예상했던 대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11월 25일 기준 메타 스코어는 76점(매체 48개) 유저 스코어는 5.8점(참여 371명)을 기록 중으로 네임 밸류를 고려하면 낮은 편이지만,

ⓒ gamesindustry
ⓒ 패미통

영국 판매량은 썬 & 문, 소드 & 실드, 알파사파이어 & 오메가루비, 블랙 & 화이트에 이어서 다섯 번째를 기록 중이며 일본은 발매 후 3일 동안 약 139만 장을 판매했다고 해요. 트레일러 영상 공개부터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역시 포켓몬스터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규 체험판 및 트라이얼 배포 게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에 한해서, 11월 29일 월요일부터 12월 5일 일요일까지 어몽어스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시작 전 플레이 팁을 알고 싶다면 상단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닌텐도DS 시절 말랑말랑 두뇌교실의 후속작

더불어 12월 3일 발매하는 말랑말랑 두뇌학원의 체험판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본체 1대로 최대 4명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그림두더쥐, 숫자풍선, 빙글빙글그림자라는 스트레칭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말랑말랑 두뇌학원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면 좋은 게임에 가까워요. 성인 혼자 즐긴다면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쪽이 좀 더 좋지 않을까 싶지만 이쪽도 취향에 맞을 수도 있으니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결제 가능
1.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소 사이트 접속
2. 휴대폰 본인인증
3. 결제 수단 선택 : 북앤라이프 캐시
4. 북앤라이프 ID/PW 입력 후 잔액조회
5. 구매권종 선택 (5000/10000/30000/50000)
6. 개인정보 수집동의 후 결제하기

이제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소에서 휴대폰 번호를 인증 후 북앤라이프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닌텐도 선불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 컬쳐랜드가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도서문화상품권도 오픈 마켓 등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 가치가 높아 보이네요. [북앤라이프 공지사항]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즐거운 닌텐도 스위치 게임 라이프 보내세요.

Copyright ⓒ 네오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