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파고 인도&필리핀, 인도 소녀 8000명 대상 코딩 교육 3년간 지원

웰스파고 인도&필리핀, 인도 소녀 8000명 대상 코딩 교육 3년간 지원

코딩월드뉴스 2021-11-25 17:13:06

웰스파고 은행의 기술 계열 기관인 웰스파고 인도&필리핀(Wells Fargo India & Philippines)이 3년간 인도 여학생의 테크 분야 경력을 쌓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최근, 웰스파고는 '웰스파고-니르만 코딩(Wells Fargo-Nirmaan Coding)' 계획과 함께 인도 하이데라바드와 벵갈루루, 첸나이 지역에서 여학생 8,000명을 대상으로 3년간 코딩 교육을 지원한다.

이에 앞서 웰스파고는 지난해, 하이데라바드 지역 정부와 벵갈루루 지역 정부가 선정한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시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코로나19 확산세 때문에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6개월간 웰스파고 자원봉사자 25명의 재능 기부와 함께 진행된 시범 프로그램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자원봉사자의 참여와 함께 진행된 수업은 컴퓨터 기초부터 온라인·사이버 안전, 논리적 문제 해결력, 스크래치·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자원봉사자 50명의 재능 기부와 함께 웰스파고-니르만 코딩 계획이 정식으로 진행된다. 11월 24일 자로 첫 번째 강의가 시작됐으며, 이번 달 말까지 총 4,000명이 프로그램 정식 참가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웰스파고 인도&필리핀 기술 총괄 사무국장 리나 나이르(Lina Nair)는 "시범 프로그램은 10~16세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면서 완성도가 높은 교육 프로젝트로 성장했다. 시범 프로그램과 함께 발전한 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2022년까지 5,000명이 코딩 학습을 접하고,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교육과 관련 분야 전문 직업 경력에 관심을 갖도록 하면서 이른 나이에 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진로를 찾도록 도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웰스파고 인도&필리핀 사회적 영향력 및 지속가능성 부사장인 반다나 자(Bandana Jha)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100가지 모듈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세계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등 급부상하는 첨단 기술을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교육 계획과 함께 그동안 테크 분야에서 소외된 여학생의 진로 모색을 위한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프로그램에 사이버 보안 등 다양한 측면의 분야를 함께 접목하고, 기술의 핵심 부문과 미래 콘텐츠 확장 등을 위해 나아가고자 한다. 더 나아가 대도시 이외의 지역을 포함한 범인도 교육과 함께 더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코딩월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