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 사냥개, 반려견 물어 죽여

멧돼지 사냥개, 반려견 물어 죽여

올치올치 2021-11-25 16:52:55

[올치올치] 멧돼지를 잡으려고 풀어 놓은 사냥개에게 산책 나온 반려견이 물려 죽는 사고가 발생했다.

TBC대구방송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일 대구 북구 함지산 인근 산책로에서 반려견과 함께 산책에 나선 부부가 등 뒤에서 사냥개의 공격을 받았다.

TBC대구 방송 화면 캡쳐

달려든 사냥개는 그대로 반려견의 목을 물어 뜯었고 놀란 견주가 나무 막대기로 사냥개를 때려 봤지만 떨어지지 않았다.

다른 사냥개 2마리는 이들 주위를 빙빙 돌기 시작했고, 견주는 사냥개를 피해 높은 곳으로 도망간 후 경찰과 소방에 신고했다.

출동한 119대원이 근처 산기슭에서 반려견을 발견했을 때는 이미 숨이 끊어진 상태였다.

12년을 반려견과 함께한 부부는 극심한 정신적 충격에 빠졌다.

피해 견주는 인터뷰에서 울먹이며 “말도 못해요. 우리는 눈만 뜨면 그 장면이 떠올라서 어떻게… 우리가 식구처럼 키우던 강아지인데…”라며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사냥개들은 동물보호법상 목줄과 입마개가 필수적인 맹견에 속한다. 하지만 멧돼지 포획단은 멧돼지를 찾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사냥개를 풀어야 하고 구청 허가도 받은 정상적인 과정이었다는 입장이다.

대구 북구청 관계자는 “포획단에게 사냥개 관리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으며 주민들이 멧돼지 포획 활동 하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등산로 입구에 멧돼지 포획 안내 현수막을 추가로 더 설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문경에서는 사냥개의 공격을 받은 모녀가 중상을 입은 바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Copyright ⓒ 올치올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