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18세 이상에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승인

EU, 18세 이상에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승인

연합뉴스 2021-10-26 08:31:27

모더나 백신.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모더나 백신.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유럽연합(EU)이 18세 이상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추가 접종) 접종을 승인했다고 AP와 AFP 통신 등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럽의약품청(EMA)은 이날 발표문을 통해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을 한 지 최소 6개월 후 부스터샷을 접종하면 떨어지는 항체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어 "EU 27개 회원국의 공중보건 당국은 지역적인 유행 상황을 고려해 부스터샷 접종에 대한 공식적인 권고안을 발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더나 부스터샷의 접종량은 성인에게 일반적으로 투여되는 양의 절반으로, 부작용은 2차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증상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 사람에 따라 드물게 심장과 흉부에 염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럽의약품청은 "부스터샷 접종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심근염과 다른 부작용은 부스터샷 이후 면밀히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모더나의 부스터샷이 유럽의약품청 승인을 받은 것은 이달 초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승인 이후 두 번째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모더나, 얀센 등 백신 3종에 대한 부스터샷을 이미 승인한 상태다.

taejong75@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