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사람한테 시식을”…‘스트로베리 문’ 아이유(IU), 딸기 마카롱·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도전

“예쁜 사람한테 시식을”…‘스트로베리 문’ 아이유(IU), 딸기 마카롱·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도전

톱스타뉴스 2021-10-25 18:58:00

아이유가 베이킹에 도전해 딸기 마카롱과 딸기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

25일 아이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이 손이 베이킹도 성공할 손인가?’라는 제목의 새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이유는 “지난번에 제육볶음이랑 미역국을 만들었던 ‘꿈빛셰프유’ 1회가 유애나 분들의 많은 사랑을 얻어서 그 성원에 힘입어 2회를 바로 촬영하게 됐다”며 “저희가 2회에서는 어떤 음식을 하면 좋을지 의견을 받는다고 말씀드렸는데 신곡 홍보를 위해 색다른 요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지금’ 유튜브
‘이지금’ 유튜브

 
그는 이어 “딸기와 버터, 노른자, 설탕, 생크림 등등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재료들이 있다”며 “오늘은 1번으로 마카롱을 만들 거다. 딸기 마카롱. 2번으로 뮤직비디오에 나온 것 같은 딸기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겠다”고 전했다.

아이유는 “긴장이 된다. 지난 방송에서는 제가 여러 번 해본 요리였기 때문에 눈 감고 만들었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며 레시피를 참고해 마카롱 파우더를 이용해 꼬끄를 먼저 만들기 시작했다.

꼬끄 반죽을 짜며 아이유는 “요리가 예쁜 요리를 하잖나. 그러니까 뭔가 예쁜 사람한테 시식을 해보시라고”라며 “예쁜 걸 만들다 보니 예쁜 사람이 생각났다. 예쁘게 만들어야 할 텐데”라고 딸기 마카롱과 딸기 아이스크림을 선물할 사람을 언급했다.

이어 오븐에 꼬끄를 굽는 사이 딸기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시작했고, 아이유는 “딸기가 연약한 과일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다. 어느 세월에 으깨지”라며 준비해둔 딸기를 먼저 으깨고 으깬 딸기를 끓인 뒤 냉장고에 넣고 구워진 꼬끄에 필링을 넣어 마카롱을 만들기 시작했다.

마카롱을 만들던 중 아이유는 하나를 맛봤고 “겉이 심하게 바삭하고 속이 심하게 눅눅하다. 크림은 진짜 맛있다”며 “그 분은 어떠신가. 단 걸 좀 좋아하시나”라고 물었다. 그의 말에 제작진은 “직접 마카롱을 만드려고 배우러 다니신다더라”고 말했고 아이유는 당황하며 “이건 안될 것 같다. 아이스크림만 드리자”고 농담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완성된 딸기 마카롱과 딸기 아이스크림은 아이유와 같은 소속 배우인 신세경에게 전달됐다. 신세경은 “누가 만드셨어요?”라며 마카롱을 맛봤고 “진짜 만드셨어요? 레시피만 보시고? 진짜 맛있다. 꼬끄가 빈 곳이 없고 꽉 찼잖나”라며 맛있다고 감탄했다.

또 아이스크림을 맛본 뒤 “이게 더 제 스타일 같다. 마카롱도 진짜 맛있는데 지금 되게 시원한 거 먹고 싶었다”며 “진짜 맛있다”고 아이유의 선물에 감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19일 신곡 ‘strawberry moon’을 발매했다.
오서린 reporter@topstarnews.co.kr

Copyright ⓒ 톱스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