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불스원에 따르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불스원 R&D 센터의 향기연구소에서는 자동차용 디퓨저 브랜드 ‘그라스’와 선바이저 방향제 ‘폴라프레쉬’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향을 지속 선보였다.
불스원과 향기연구소를 통합한 센트온은 불스원의 자회사로서 기업만의 시그니처 향(CI) 개발, 전시·공연장의 향기 마케팅, 호텔 및 리조트 등의 프리미엄 공간을 위한 향기 서비스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향기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미 2014년부터 경남 산청에서 15종의 허브 및 국내 토종 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천연 오일 추출을 통한 향료 개발 연구를 공동 진행했으며 2015년에는 산청가든의 향기 원료를 중심으로 한 센트온의 향수 전문 브랜드 ‘센틀리에’를 런칭하기도 했다.
20년에 걸쳐 향기 개발 기술 노하우를 축적해 온 불스원과 센트온은 국내 최초 전문 조향 교육기관 지엔 퍼퓸 앤 플레이버 스쿨과 고려향료, 한불향료의 조향 교육 이수 및 지보단(Givaudan), 필메니쉬 (Firmenich), 로베르테(Robertet) 등 세계 최고의 향료회사 연수 과정을 마친 향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기연구소 통합을 통하여 양사 조향 전문 인력 간의 효과적인 협업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의 설명.
김영진 불스원 R&D센터 소장은 “불스원·센트온 통합 향기연구소를 운영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춘 신속한 연구 개발이 가능해졌다”며, “섬세하고 트렌디한 향을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취향에 맞춘 향을 선보여 K-컬처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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