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개항, ‘인천e지 앱’ 연계 가상·증강현실로 체험하세요!

인천 개항, ‘인천e지 앱’ 연계 가상·증강현실로 체험하세요!

투어코리아 2021-10-25 10:17:30

인천관광공사, 초·중·고 현장학습 프로그램 론칭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사업 ‘인천e지 앱’ 연계,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를 활용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바일 하나로 근대문화역사거리인 개항장 일대의 과거 모습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여행 현장학습 프로그램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기 위한 것이다.

인천e지 앱을 이용하여 역사적 인물이 들려주는 생생한 역사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AR고스트도슨트’ 서비스는 대불호텔,  누들플랫폼, 한중원 등 개항장 일대 총 8곳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제물포구락부와 짜장면박물관에서는 현재 서있는 위치와 동일한 실제 과거 한 장면 속으로 이동하는 ‘VR리얼타임드라마’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으며, 개항장의 자유공원과 청일조계지계단에서는 ‘파노라믹 AR’을 통해 과거의 전경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인천관광공사는 교육청, 교원단체총연합회 등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비대면·현장 체험학습 등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관광전문학교 등 특성화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는 최신 관광트렌드인 스마트관광도시를 이해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22일 교육청 산하기관인 인천진로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인천관내 고등학교 단체를 개항장에 유치했고, 현장답사 등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민혜 팀장은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사업과 연계한 콘텐츠 및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인천e지 앱을 활성화하고, 많은 관광객이 개항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