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사각형 형태의 공원, 자전거 타기 좋은 ‘일산문화공원’ [SN여행-고양 일산동]

직사각형 형태의 공원, 자전거 타기 좋은 ‘일산문화공원’ [SN여행-고양 일산동]

시선뉴스 2021-10-23 08:00:25 신고

[시선뉴스(고양 일산동)] 도심 속에 직사각형 형태로 광장을 갖추고 있는 공원이 있다. 접근성도 좋아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에서 불과 몇걸음만 걸으면 바로 도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일산동구청, 아람미술관 등의 공공시설이 있고 대형쇼핑몰과 백화점까지 있어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은 공원. 바로 ‘일산문화공원’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에 있는 ‘일산문화공원’은 정발산역과 호수공원 사이에 조성된 공원이다. 야외무대와 공원을 상징하는 광장 조형물을 갖추고 있는 이곳에서는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다채로운 행사와 축제 등이 매년 열린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공원 안에는 높이 31m의 탑인 고양 ‘독립운동기념탑’이 있는데 이 탑은 국가보훈처 현충 시설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현충 시설로 지정되었다. 주요시설물로는 고양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석부조물과, 고양 출신의 독립운동가 74인의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설치된 공훈비 등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탑 옆에는 작은 언덕이 있는데 태극 바람개비가 정렬해있다. 불멍, 물멍과 같이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 때 일제히 돌아가는 태극 바람개비를 보며 멍때리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 물론 공원에 벤치도 있으니 여유롭게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6·25전쟁 전사자 명비’도 있는데 명비 정면에는 국군의 역동적인 전투 장면이 각인되어 국가 수호를 위한 전사자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후면에는 고양시 출신으로 6·25전쟁에 참전해 전사한 742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여기서 잠깐의 상식! 현충 시설은 국가를 위해 공헌하거나 희생된 분들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건축물, 조형물, 사적지 또는 국가유공자의 공헌이나 희생이 있었던 일정한 장소를 말한다. 그렇기에 이러한 시설을 주위에서 보게 된다면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희생정신을 기려보도록 하자.

고양시민들의 휴식과 만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이용되는 ‘일산문화공원’. 장애물 없이 넓은 평지이기에 유모차를 가지고 산책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도 많다. 야외 산책하기 좋은 요즘, 가을바람을 느끼면서 산책하며 체력도 기르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시설을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에 가기 전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꼭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자.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시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