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자이 더 파크’ 금일 당첨자 발표

‘이천자이 더 파크’ 금일 당첨자 발표

리얼캐스트 2021-10-20 10:25:00

2021 시공능력평가 3위 GS건설 ‘자이’, 평면부터 커뮤니티까지 다채롭게 갖춰 눈길
/이천자이 더 파크 조감도. GS건설 제공/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는 꾸준히 높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분양된 단지 중 청약자가 많이 몰린 단지 상위 20곳 중 11곳이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였다. 작년에도 10대 건설사가 공급한 단지 117곳 중 109곳이 1순위 마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순위 청약 마감률을 통해서도 10대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작년 분양한 단지 중 10대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2019년 시공능력평가 기준)의 1순위 청약 마감률은 93%이었다. 올해 분양된 10대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역시 68개 단지 중 59개가 1순위 청약 마감되며 87%의 높은 1순위 청약 마감률을 보였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분양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보이는 이유는 대형 건설사의 풍부한 시공 경험과 탄탄한 재정 때문이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조경, 특화시설 등 혁신적인 상품을 선도적으로 개발하는가 하면 다수의 단지를 공급하며 쌓은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의 결과로 이어졌다고 분석된다”고 말했다.

올해 7월 말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국내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10위권에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SK에코플랜트가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가운데, 시공능력평가에서 3위를 차지한 GS건설의 브랜드 ‘자이(Xi)’가 새로운 분양에 돌입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산 13-1 일대에 분양하는 ‘이천자이 더 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 6층 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07㎡ 706가구 규모다.

당첨자 발표는 금일(10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반영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함으로써 누구나 선망하는 수준 높은 삶의 공간을 제공한다는 기본 철학에 걸맞는 평면 및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이라 더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59㎡는 모두 4베이 구조로 설계했으며, 안방에 드레스룸 등이 있다. 84㎡T와 102㎡T는 서비스면적이 넓은 옥외공간형으로 설계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이천시 최초로 탕이 있는 사우나 시설과,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클럽 자이안 시설을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예약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이안 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공원과 함께 들어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 역시 있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이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 2에 따라 5만㎡ 이상의 공원을 민간이 70% 이상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경우 부지 면적의 30% 이내에서 비공원시설을 설치 허용하는 방식이다.

이천자이 더 파크가 들어설 부악공원 총 면적은 16만 7000여㎡로 축구장 약 18배 정도의 크기인 12만 5000여㎡(기존 존치시설인 도서관, 체육시설 등 면적 포함)가 부악공원시설 등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공원부지 내에는 잔디마당, 어린이정원, 가족피크닉장 등 다양한 레저•문화공간과 온 가족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체육공간인 꿈자람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부악공원을 비롯해 주변으로 설봉공원, 아리산, 설봉산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천자이 더 파크는 판교 및 서울 강남 접근성도 좋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등을 통해 서울 및 인근 도시로 진입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으로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조성돼 있다. 경강선 이천역 이용도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갈 수 있다.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NC백화점, 관고전통시장 등 도심생활권 입지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 도시 주요시설 또한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송정초, 이천양정여자중•고, 송정중, 다산고, 이천고 등도 근거리에 있다.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일반공급의 경우 만19세 이상의 세대주 뿐 아니라 세대원까지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게다가 재당첨제한이 없어 기존 당첨사실과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1순위 통장요건은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에 지역별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된다. 특히 전매제한이 6개월 밖에 되지 않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