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패션 브랜드가 만나 친환경 가방을 만들었다.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3.1 필립 림(3.1 Phillip Lim)'과의 협업으로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만든 한정판 위크엔드백(Weekend Bag)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지속가능성과 바이오 기반 및 재활용 원료로 만든 소재 사용 확대를 향한 양사의 공통된 신념을 바탕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자를 위한 새로운 럭셔리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3.1 필립 림은 해조류로 만든 탄소 중립 드레스부터 고가의 재활용 소재에 이르기까지 대체 소재 확보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위해 디자이너는 '노르디코(Nordico)'로 명칭된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위크엔드백을 제작했다. 페트병(PET)을 재활용해 만든 텍스타일, 스웨덴과 핀란드의 숲에서 얻은 바이오 기반의 소재, 와인 산업에서 재활용된 코르크 등으로 만든 혁신적인 소재다.
여기에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정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세심한 수납공간, 더블 스트랩 및 특별한 시그니처 파우치로 시선을 사로 잡으면서도 주말 여행에 완벽한 기능까지 갖췄다.
3.1 필립 림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필립 림(Phillip Lim)은 "지속가능성은 처음부터 3.1 브랜드의 일부였다. 우리는 더 적게 만들고,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을 모토로 모든 작업에서 지속가능한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며, "이번 프로젝트로 볼보와 손을 잡은 것은 가치의 결을 함께하는 작업이었다. 이처럼 여럿이 함께 마음을 모은다면 새로운 소재로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찾으면서도 높은 수준의 디자인으로 궁극적인 럭셔리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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