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비트코인, 사상최고가 향해 가고 있다"...예상 맞을까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 24시간 동안 코인마켓캡 기준 최고 58,478달러를 찍은 후 57,000달러대로 다시 후퇴했다.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지난 2월에 처음으로 58,000달러를 공략했을 때를 모방했다. 당시 비트코인은 통합(바닥 다지기)를 통해 여러 차례 저항선 돌파를 시도한 후 궁극적으로 4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전했다.

 

이에 코인텔레그래프의 기고가이며 기술 분석가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최신 트위터 업데이트에서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를 향해 계속해서 갈 것이다"고 전망했다.

 

 

 

인기 있는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도 "비트코인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세'(incredibly bullish)"라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코웬은 566,000명의 유튜브 팔로워에게 "BTC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데 필요한 세 가지를 달성했다"며 "먼저, 비트코인이 20주 단순이동평균(SMA) 위로 랠리를 펼쳤고, 또 비트코인 ​​차트가 단기 이동평균이 장기 이동평균을 상향 돌파할 때 발생하는 '골든 크로스'를 보았고, 마지막으로 BTC가 더 높은 저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웬은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하락할 수 있지만 투자자들은 놀랄 필요가 없다"면서, "58,000~65,000달러 사이에서 저항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BTC, 시총 1위)는 14일(한국시간) 오후 9시 45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57,614달러를 기록 중이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1조857억 달러이며, 도미넌스(시총 비중)는 45.3% 수준이다. 

 

Copyright ⓒ 코인리더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