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트렌드] 고(Go), 티오베 10월 랭킹 12위 ... PyPL은 13위

컴파일 언어 고(Go)가 10월 티오베 지수(TIOBE Index) 12위를 기록했다. PyPL 인기도 순위(PYPL PopularitY of Programming Language)는 13위를 차지했다.

Go는 구글 출신 개발자가 만든 컴파일 언어로 C와 비슷한 문법을 사용한다. 메모리 보안, 가비지 컬렉션, 구조 타이핑, CSP 스타일 병행성을 제공하며, 병행성이 뛰어나 프로그램들이 서로 소통하며 상태를 공유하는 동시성 프로그래밍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멀티쓰레딩, 병렬 컴퓨팅, 비동기성 입출력이 포함된다.
 

사진: TIOBE 연도별 점유율
사진: TIOBE 연도별 점유율

Go의 10월 티오베 지수 점유율은 1.28%를 기록하며 전체 순위 12위를 기록했다.

Go의 연도별(Very Long Term History) 점유율은 2021년 3월 가장 높았다. Go는 2009년과 2016년에  올해의 프로그래밍 언어(Programming Language of the Year)로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 : PYPL 인기도 순위
사진 : PYPL 인기도 순위

한편 Go는 10월 PyPL 인기도순에서 1.49%로 13위를 기록했다. 

티오베 지수는 구글, 빙, 위키피디아 같은 검색 엔진에서 언어 검색을 검사하는 공식을 기반으로 한다. 이 수식은 언어와 관련된 숙련된 엔지니어, 학습 과정, 써드파티 업체의 수를 평가한다. PyPL은 구글에서 얼마나 자주 언어 자습서를 검색하는지를 분석하는 지표이다.
 

Copyright ⓒ 코딩월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