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동물복지대상, 14일부터 공모 시작

[올치올치] 헌정사상 최초로 동물복지를 위해 국회 내 결성된 국회의원 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이헌승·한정애, 책임연구의원 한준호)이 ‘2021 동물복지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공로를 격려하고 동물복지 의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동물복지국회포럼이 2019년 제정한 ‘동물복지대상’이 올해로 제3회를 맞았다.

2019년에는 유기동물을 대상으로 수의봉사활동을 펼쳐온 ‘버려진 동물을 위한 수의사회’, 2020년에는 전국 최초로 동물보호과를 설립해 동물보호 및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한 공공의 시발점 역할을 한 ‘서울특별시’가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동물복지대상’ 후보 공모 접수는 오늘(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학계·시민단체·법조계·언론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국회에서 열린다.

포상은 국회의장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 상으로 나뉜다.

동물보호·복지와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동물복지대상’에 참여 및 추천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단체, 기업, 지자체 및 공공기관은 동물복지국회포럼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nimalwelfare20)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이메일(animalwelfare20@naver.com)로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동물복지대상이 3회째를 맞으면서 더욱 내실을 갖추고, 동물보호와 복지활동을 벌이는 개인, 단체, 기업들에게 굉장히 의미있고 상징적인 기회가 되고 있다”며 “2021 동물복지대상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1대 국회 여·야 의원 36명이 참여하고 있는 동물복지국회포럼은 지난 9월 말 동물복지 종합판이라 불리는 ‘동물보호법 전부개정안’을 발의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Copyright ⓒ 올치올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