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 유지보수계약 누적 가입자, 3500명 달성 초읽기

만트럭 유지보수계약 누적 가입자, 3500명 달성 초읽기

머니S 2021-10-14 17:19:57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 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유지보수계약(RMC) 프로그램의 누적 가입자 수가 3500명에 이르렀다고 14일 밝혔다.

유지보수계약(RMC)은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한 제품을 주기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관리하는 계약을 뜻한다. 외국의 경우 전문 의료기기와 같은 고도화된 기술이 접목된 제품군에 적용되며 고장에 따른 업무 지연과 같은 보이지 않는 기회비용을 관리하는 용도로 쓰인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 2019년 유지보수계약에 가입한 유로 6C 모델들에 대한 혜택을 대폭 강화해 전체 대상의 40%가 넘는 2400여명이 가입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유지보수계약의 개념을 한국에 알리는데 성공했다.

이후 유로6 D 모델 출시와 함께 해당 모델에 최적화된 새로운 유지보수계약 프로그램인 ‘케어프리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해 유지보수계약의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케어프리 패키지 역시 출시 후 약 1000명이 가입하면서 동력전달계통에 대한 최대 5년·75만km 보증 연장 혜택을 받았다.

케어프리 패키지가 적용된 차량은 차량등록일로부터 최대 5년 동안 차 유지보수 주기에 맞춰 점검 및 부품 교환을 받을 수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매뉴얼에 따라 직접 책임지고 관리한다. 변속기 오일, 액슬 오일 및 냉각수 교환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케어프리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년 1회 엔진 오일 서비스 이외, 추가 엔진 오일 교환 시 관련 부품 25%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