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사업 '공공개발'로 가나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사업 '공공개발'로 가나

연합뉴스 2021-10-14 15:13:34

광주시, 우선협상대상자 취소…TF 구성 사업방식 등 원점 재검토

어등산 전경 어등산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시가 장기 표류 중인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

14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이날 이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인 서진건설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취소를 통보했다.

시는 서진건설이 사업 제안 공모지침서에서 정한 우선협상대상자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취소 처분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서진건설과 협상 결렬을 선언하고 청문 절차 등 행정 절차를 거쳐 취소를 결정했다.

2019년 서진건설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나, 사업비 규모 등을 두고 이견을 보여 사업 협상이 지지부진했다.

시는 전문가·학계·시민단체 등으로 기획단(TF)을 구성하고 기존 민간개발을 비롯해 공공개발 등 사업방식을 재검토할 계획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본격적으로 TF팀을 가동해 합리적인 재추진 방안을 마련하고 시민, 사회단체, 의회 등과의 공론화를 통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재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난 5일 시의회 임시회에서 "도시공사가 공공 개발하거나 시와 민간이 공동 개발하는 방법이 있다"면서 "재정 압박이 있겠지만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최대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며 공공개발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군부대 포 사격장으로 황폐화한 어등산 일대 41만7천500㎡에 휴양시설, 호텔, 상가 등을 갖춘 유원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2005년 계획 수립 이후 여러 차례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약과 파기가 이어지는 동안 골프장만 들어섰을 뿐 진척이 없다.

cbebo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