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흥 부동산 활황세에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 투자자들 주목

안산∙시흥 부동산 활황세에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 투자자들 주목

리얼캐스트 2021-10-14 11:30:00 신고

시화MTV 반달섬 수변 상가 투자자 문의 거세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시화MTV 반달섬에 수변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이 공급되는 가운데,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전국 투자자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이 역대급 활황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동시에 시화MTV 일대 안산, 시흥시의 부동산 시장의 상승세까지 더해졌기 때문이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에 공급되는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은 이러한 겹호재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발빠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올해 상반기 상가∙업무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은 10만건이 넘는 거래량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상반기 신고된 상업용 부동산 매매 계약은 10만 2048건이다. 한국부동산원이 2017년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이래 상반기 기준 가장 많은 거래량이다. 지난해 거래량 7만 7952건과 비교해 봐도 약 30%가 증가한 수치다. 

안산·시흥 일대 부동산 활황세 
투자수익률도 상승세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020년 3분기에서 올해 2분기까지 집합상가의 투자수익률은 1.15%에서 1.78%로 0.63%p 상승했다. 같은 기간 중대형 상가 (1.14%→1.75%)와 소형 상가(1.08%→1.56%) 투자수익률도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여기에 안산, 시흥의 부동산 시장 열기는 계속해서 달아오르고 있다. 시흥시는 8월까지 집계된 올해 아파트값 상승률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지역으로 나타났다. KB주택가격동향 자료에 따르면, 시흥시의 아파트값은 1월부터 8월까지 29.3%가 올랐다. 경기 아파트값 상승률인 18.68%보다 약 10%p가 높은 수치다. 안산시 역시 23.33%로 경기 지역 상승률을 훨씬 웃돌았다. 특히 안산시 단원구의 ‘힐스테이트 중앙’ 전용 84㎡는 올해 1월까지만 해도 7억원대 중반~8억원 정도에 거래됐으나 지난 8월 10억원에 거래되며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두 지역의 상승세가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배후수요 풍부한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 주목 
이렇듯 수익형 부동산과 안산∙시흥 지역 부동산의 활황세에 더욱 주목받는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시화MTV 내 지상 1층~지상 3층, 전용면적 2,337평, 총 148실의 규모로 조성된다.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은 상권 활성화에 가장 중요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총 2,554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 수요를 품을 수 있으며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되는 반달섬 관광객 수요도 기대해볼 수 있다. 여기에 반달섬 내 입주기업 근로자 수요와 인근에 있는 시화·반월 산업단지 근로자 수요 등 배후수요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시화호와 맞닿아 있는 상업시설인 만큼, 시화호를 직접 조망(일부호실 제외)하며 쇼핑할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주목된다. 여기에 보행로 및 차량 통행로에 상가가 조성돼 있어 입구 유입이 용이한 최적의 상가 입지도 갖추고 있다.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화MTV 일대는 신안산선(국토부 ‘신안산선 복선전철의 실시계획’, 2024년 개통 예정)과 스마트허브 트램(시흥시 ‘스마트허브 신교통수단도입 사전타당성 평가 주민설명회’, 2025년 개통 예정) 등 다양한 교통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며,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새롭게 확충되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국토교통부∙인천시, 예정)의 시화나래IC(국토교통부∙인천시, 예정), 시화JC(국토교통부∙인천시, 예정)를 통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한편, 힐스 에비뉴 시화호 라군은 10월 중 분양 예정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