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어마어마한 특혜 있었을 것… 사정기능 지켜볼 것"

윤석열 "이재명, 어마어마한 특혜 있었을 것… 사정기능 지켜볼 것"

머니S 2021-09-22 18:01:05 신고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어마어마한 특혜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2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외교안보 공약을 발표한 이후 "검찰, 법무부, 공수처, 감사원 또 총괄지휘하는 청와대 등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을 때에는 국가의 사정기능들이 작동해야 한다"며 "이것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지켜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 상당수가 대장동 개발과 관련해 특정인과 특수관계인들에게 국민들이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그런 어마어마한 특혜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현 정부의 사정기능이 돌아가는 것을 보면 다른 진영일 때에는 가차없이 정말 없는 것도 만들어가면서도 자기 진영일 때에는 이런 사정기능이 스톱을 한다"며 "국민들이 비상식적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기 때문에 또 같은 방식으로 하면 국민들이 아마 심판을 하지 않겠나"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와 법무부, 검찰, 공수처 다 입다물고 있는데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도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선캠프가 특별검사, 국정요구를 수용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낸 것과 관련해 그는 "대장동 사건을 특정 후보가 문제 있냐 없냐로 끝나는 문제가 아니다"며 "굉장히 광범위한 비상식적인 행위들이 결부돼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정 후보의 문제를 떠나서라도 제대로 규명해서 국민들에게 진상 파악한 결과를 내놓지 않고서 어떻게 정부라고 하고 국가라고 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