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윤석열, 날 두려워해…대장동? 국민의힘 비리 나올 것"

추미애 "윤석열, 날 두려워해…대장동? 국민의힘 비리 나올 것"

데일리안 2021-09-21 17:24:00 신고

"언론 공작으로 윤석열에 민심 쏠려"

"이재명이 공영개발로 성과 낸 것"

"이낙연, 야당 논리로 개혁후보 저격"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국회사진취재단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국민의힘 소속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항마임을 적극 내세워 지지를 호소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성남시 대장동 특혜 의혹에 대해서는 “공영방식의 성과를 낸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를 감쌌다.


21일 광주 MBC 라디오 ‘황동현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추 후보는 “(윤 전 총장이) 한 예능방송에 출연해 ‘추미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질문을 받고 ‘그렇지 않다’고 했는데 거짓말 탐지기를 속이지 못했다”며 “그만큼 절 두렵게 느끼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추윤 갈등’에 대해서는 “검찰개혁에 대한 저항이자 인사권에 대한 저항이었다”며 “보수야당과 언론의 공작으로 만든, 있어서는 안 될, 정치 검찰 윤석열에 민심이 몰리게 된 것”이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을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로 만들었다는 당 안팎의 지적을 언론과 보수야당의 ‘공작’으로 반박한 셈이다.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선 대장동 특혜 의혹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비리”라며 이재명 후보를 감쌌다.


추 후보는 “언론에서는 여러 가지 의문을 제기하지만, 결국은 공영개발 방식을 갖고 와서 어느 정도 성과를 냈다고 할 수 있다”며 “오히려 비위를 파면 팔수록 국민의힘 쪽의 비리가 속속 드러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반면 이낙연 후보를 향해서는 “야당 후보의 논리를 가지고 ‘개혁 후보’를 저격한 바 있다”며 “(이낙연 후보가) 저에 대한 해임 건의를 함으로써 검찰개혁에 김을 빼버렸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9일 민주당 호남지역 경선 TV 토론회에서도 추 후보는 “이낙연 후보가 흔들지 않았다면 검찰개혁에 성공했을 것”이라며 이낙연 후보에게 '검찰개혁' 실패의 책임을 돌린 바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