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웹툰가이드 2021-09-21 08:04:00 신고

누군가 말했습니다. 사람은 항상 후회하면서 살아가는 것이라고, 그리고 그 후회를 통해서 교훈을 얻는다고 말이죠.

이 말은 아마도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의 선택은 존재하지 않고, 그 순간의 자신의 선택을 믿고 따르며 다음번에 같은 상황이 도래했을 때 전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의미 아닐까요?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기에 우리는 후회하는 것을 바보같은 일이라고 여기지 않죠 .

그래서 항상 과거를 생각하며 더 좋은 선택지가 있지 않았을까?’며 고민하고, 심한 경우에 과거에 사로잡혀 마음의 병을 얻는 경우도 있죠.


이 정서는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증거로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머신을 만들려고 열심히 노력했고, 그런 능력을 얻거나 상황에 처하는 여러가지 작품들도 많이 등장했죠.

, 그렇다고 나쁜 경우가 있는 것 만은 아닙니다. 과거의 후회를 발판 삼아 비슷한 상황이 도래했을 때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죠.

과거의 후회 또한 하나의 추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간은 후회의 기억을 바탕으로 현재를 재구성하는 힘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만약 여러분들에게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떨까요? 과거로 돌아가서 자신의 잘못을 고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것이 인과율에 맞는 걸까요?

내가 과거를 바꾸면 그에 맞춰 다른 무언가가 바뀌어서, 결국 같은 결말을 맞이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과학적으로 따지면 사실 과거로 시간을 역행한다는 것 자체가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는 것이기 때문에 불가능한 일이긴 하지만, 만약 그런 일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어떻게 될지는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웹툰리뷰24-3.png웹툰리뷰24-2.png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사고로 목숨을 잃은 주인공 하영이의 첫사랑을 떠올리며, 과거에 좀 더 다가가지 못한 자신을 후회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하영이는 시간이 한참 지난 아직까지도, 11월만 되면 그 첫사랑의 꿈을 꾸죠. 마음고생이 많이 심한 것 같아 보입니다.

웹툰리뷰24-4.png

하영이는 그래도 과거를 이겨내고 살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소개팅도 해보고, 전에 사귀던 사람도 있었으니 말이죠.

그 와중 하영이의 소개팅남도 실패한 첫사랑이 있었고, 어차피 돌아갈 수 없는 과거이기에 생각하지 않으려 노력한다고 하네요. 둘 다 비슷한 처지에 있는 것 같습니다.

웹툰리뷰24-6.png웹툰리뷰24-7.png웹툰리뷰24-8.png웹툰리뷰24-5.png

그러던 중, 소개팅남과 하영이가 같이 타고 가던 버스가 사고가 나게 되고, 정신을 차리고 보니 하영이는 과거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버스를 타고 있던 소개팅남인 은재씨도 과거로 함께 돌아오게 되죠.

그리고 이 곳에는, 돌아오기 전 현재에서는 세상을 떠났던 재현이가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되자, 하영이는 재현이가 죽는 미래를 없애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앞으로 네이버 웹툰 <아는 여자애>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이 웹툰은 많이 연재가 된 상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께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그 이유는, 우선 우리에게 친숙한 서정적인 주제로 다가오고, 후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가슴 아픈 이야기와 현실에 대해 생각할 수 있고, 그 와중 주어진 기회를 활용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며 미래에 대한 희망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감정들과 상황 표현을 정말 기가 막히는 문장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보면서 정말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웹툰리뷰24-9.png

게다가 그림체도 신비롭고 예뻐서 작품의 분위기와 정말 잘 어우러져, 위에서 말씀드린 감동을 한층 더 강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보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아는 여자애>를 보시면서, 과거로 돌아간 하영이와 은재가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지 지켜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웹툰리뷰24-1.png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