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신청‘ 가출한 40대 자영업자, 극단 선택

’파산신청‘ 가출한 40대 자영업자, 극단 선택

데일리안 2021-09-19 15:45:00 신고

전날 순천 야산서 차량·시신 발견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마련된 자영업자들의 합동분향소에 헌화한 뒤 자영업자 비상대책위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마련된 자영업자들의 합동분향소에 헌화한 뒤 자영업자 비상대책위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전남 무안에서 40대 자영업자가 실종 3개월 만에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일 전남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7분께 순천의 한 야산 중턱에서 김모씨(48)로 추정되는 사체가 발견됐다. 산 아래쪽에서 김씨의 차량과 신분증이 발견됐다.


농자재 배달 사업을 하던 자영업자 김 씨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최근에는 채무가 늘어 파산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6월 13일에게 가족에게 “떠나고 싶다”는 말을 남기고 연락이 두절됐다.


이후 경찰은 전날 낮 12시26분께 “순천시 해룡면 야산에 한 차량이 보름가량 주차돼 있고 키가 꽂혀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경찰은 해당 차량이 김씨의 것임을 확인한 후 수색 이틀 째 사체를 발견했다.


경찰은 김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한편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생활고를 견디지 못한 자영업자들의 극단적 선택이 잇따르고 있다. '코로나19 대응 전국자영업자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에 따르면 지난 13~16일까지 약 25명의 자영업자가 사망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