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부국제' 박형준 부산시장 "부국제, 코로나 속 최선 다할 것"

'제26회 부국제' 박형준 부산시장 "부국제, 코로나 속 최선 다할 것"

스포츠서울 2021-09-15 17:04:01

부국제
[스포츠서울 | 김선우기자]박형준 부산시장이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15일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온라인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도 참석했다. 박 시장은 “처음부터 부산국제영화제의 팬이고 영화제의 발전을 지켜본 사람”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영화제를 위해 힘써준 이용관 이사장님과 영화인들에게 특별히 감사 인사를 전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를 넘어서서 세계 최고 영화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문화 브랜드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영화제 자체의 성공에만 만족하지 않고 부산을 유네스코 문화 창의 도시로 만들어냈다”며 “올해로 스물여섯 번째를 맞은 부산국제영화제는 성장의 시기를 맞았고 그럴 여력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 부산시장으로서 또한 부산국제영화제가 탄생하고 성장해온 시간을 함께 지켜보며 한 사람으로서 부산국제영화제가 세계 영화의 중심으로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려고 한다”고 약속했다.

또 “부산국제영화제의 주인공은 부산 시민들과 영화 팬들이다.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확대해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다.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영화로 위로받고 희망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6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부산에서 진행된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부산국제영화제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